앤더슨 컨설팅, 이노바텍과 협력해 디지털 전환 서비스 역량 강화

2026-02-01 15:00 출처: Andersen Consulting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앤더슨 컨설팅(Andersen Consulting)이 이노바텍(iNNOVATEQ)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오만 무스카트에 본사를 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문 기업인 이노바텍은 석유 및 가스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실시간 인사이트, 지능형 워크플로, 운영 우수성, 생산 최적화를 통해 ‘디지털 유전(digital oilfield)’을 재정의하고 있다.

이노바텍은 2018년 오만석유개발(PDO, Petroleum Development of Oman)의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에서 분사해 설립됐으며, 운영사(Operator)로서의 뿌리 깊은 DNA와 대형 국영 석유회사(NOC) 및 국제 석유회사(IOC)들과 협업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석유 및 가스 산업 고객을 지원한다. 이노바텍은 자산 및 생산 관리 시스템인 자체 ‘니브라스(Nibras)’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현장 맞춤형(fit-for-purpose) 디지털 솔루션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전문으로 제공한다. 100명 이상의 전문가 팀과 성장하는 글로벌 고객 기반을 보유한 이노바텍은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조율하고 운영을 간소화하며 지적 재산을 신뢰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제품으로 확장해 고객을 지원한다.

모하마드 스웨이단(Mohammad Sweidan) 이노바텍 최고사업책임자(CCO)는 “우리는 고위험·자산 집약적 환경에서의 현실적인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노바텍을 설립했다. 이 환경에서 데이터가 유의미한 목소리를 내게 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은 실질적 영향력을 발휘하며, 디지털 전환은 실용적이고도 확장 가능해야 한다”며 “앤더슨 컨설팅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략적 추진력을 확보해, 유사한 압박에 직면한 새로운 산업과 지역에 우리의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L. 보사츠(Mark L. Vorsatz) 앤더슨(Andersen) 글로벌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에너지 및 석유·가스와 같은 산업은 운영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노후 자산을 현대화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며 “이노바텍의 플랫폼은 이러한 환경에 맞게 전용으로 설계됐다. 양사는 현장에서 검증된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디지털 변화의 과제를 관리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앤더슨 컨설팅(Andersen Consulting)은 기업 전략, 사업, 기술, AI 전환, 인적 자본 솔루션까지 포함하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이다. 앤더슨 컨설팅은 앤더슨 글로벌(Andersen Global)의 다각적 서비스 모델과 통합돼 전 세계적으로 5만 명 이상의 전문가와 회원사 및 협력사를 통해 1000개 이상의 지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플랫폼에서 세계적 수준의 컨설팅, 세무, 법률, 가치 평가, 글로벌 모빌리티 및 자문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유한합자회사인 앤더슨 컨설팅 홀딩스(Andersen Consulting Holdings LP)는 전 세계의 회원사 및 협력사를 통해 컨설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