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어스 자이드 필란트로피(Erth Zayed Philanthropies) 산하 기구이자 아랍에미리트(UAE)의 선구적인 지속가능성 및 인도주의 혁신상인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2027년 시상 후보 접수를 시작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더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지원함으로써 UAE 건국의 아버지인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비전과 유산을 계승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며 총 720만달러의 상금을 보유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중소기업, 비영리단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글로벌 고등학교 등 6개 부문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모한다.
술탄 아흐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 UAE 산업첨단기술부 장관 겸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은 2027년 시상 공모 개시에 대해 “셰이크 자이드의 인도주의적 가치에 기반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실질적이고 측정 가능한 영향을 주는 솔루션을 발전시키려는 UAE의 의지를 반영한다”며 “지역사회 주도 접근 방식부터 AI와 같은 최첨단 기술까지 모든 형태의 혁신을 옹호함으로써 삶을 개선하고 가장 취약한 이들에게 도달하는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약 20년 동안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전 세계 4억명 이상의 삶을 개선했다. 특히 재생에너지와 저렴한 의료 접근성 확대부터 식량 및 물 안보 증대, 취약 지역의 회복력 강화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해왔다.
지원 솔루션은 입증된 결과를 명확히 보여줘야 하며, 영향력(Impact), 혁신성(Innovation), 영감(Inspiration)이라는 상의 평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공모는 아랍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7개 언어로 접수해 광범위한 접근성과 글로벌 참여를 보장한다.
5개 조직 부문 우승자는 각 100만달러를 받으며,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 우승자는 지역사회에서 학생 주도 프로젝트를 실행하거나 확장할 수 있도록 15만달러를 받는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2026년 시상부터 최종 평가 단계에 도달한 솔루션의 입증된 영향력을 인정해 강화된 펀딩 모델을 도입한다. 이 방식에 따라 모든 결선 진출자(finalist)는 재정적 지원을 받아 파급력이 큰 혁신을 발전시키고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결선 진출자들에게 총 130만달러를 지원하며, 보건·식량·에너지·물·기후 행동 부문의 각 조직에는 10만달러,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의 각 학교에는 2만5000달러가 지급된다.
모든 출품작은 엄격한 3단계 평가 과정을 거친다. 먼저 철저한 실사 단계를 통해 각 제출물이 영향력, 혁신성, 영감이라는 상의 핵심 기준을 충족하는지 검토한다. 이어서 부문별 독립적인 국제 전문가 패널로 구성된 선정위원회(Selection Committee)가 상세 평가를 수행한다. 이들이 선정한 후보 명단에서 결선 진출자가 가려지며, 마지막으로 심사위원단(Prize Jury)이 6개 부문 전체에서 만장일치로 수상자를 선출한다.
지원 마감일은 2026년 6월 15일이다.
수상자는 2027년 개최하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시상식에서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126912976/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