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아웃리치’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2024-12-23 10:54 출처: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아웃리치 활동 모습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오현주)는 강서구 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한 ‘학교로 찾아가는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아웃리치’는 ‘마음건강 프로그램’,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등 세 가지의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학교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주제에 맞는 체험활동과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고 현장에서 직접 위기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아웃리치’는 주제별로 구조화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각 학교의 특성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함으로써 높은 만족도와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이룬 것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확실하게 알리고 홍보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한 청소년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음료차와 간식차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열띤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오현주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기존의 길거리 아웃리치 특성상 청소년들이 쉽게 참여하거나 다가오기 어려웠던 반면, ‘학교로 찾아가는 아웃리치’는 학교라는 안전한 공간 속에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알리고 현장에서 직접 위기 청소년들을 발굴하는데 좋은 연결고리가 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학교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심리상담과 지원체계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 29조에 의거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강서구로부터 강서대학교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구립청소년전문상담기관이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울 강서구 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다양한 지역 자원과의 유기적 연계를 바탕으로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으로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건강한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학습, 진로, 건강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기관 이용은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문의 후 이용이 가능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