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엔에이, 에이블클라우드의 ‘에이블스택’으로 가상화전환 시장 적극 공략

‘에이블스택(ABLESTACK)’으로 가상화전환 시장 공략
외산 솔루션 대비 50% 이상의 TCO 절감 효과
‘IT 토탈 렌탈 서비스(IT Total Rental Service)’로 다양한 판로 개척

2024-04-02 09:42 출처: 에스엔에이

에스엔에이(SNA) 이원호 대표가 에이블클라우드 ‘CIC 2024’ 행사의 SNA 부스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원스톱 IT 서비스 기업 에스엔에이(SNA, 대표 이원호)는 지난달 출시된 에이블클라우드 ‘에이블스택(ABLESTACK) 4.0’으로 국내 가상화전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에이블클라우드의 ‘에이블스택 4.0’은 x86 서버 기반으로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 가상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가상화, 클라우드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제품으로, 이번 4.0 버전은 가상화 전환과 재해복구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스택 4.0’은 에이블클라우드의 데스크톱가상화(VDI) 솔루션과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존 클라우드 구축 비용 대비 70% 이상 적은 비용으로 통합 인프라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VM웨어 인프라를 에이블스택 인프라로 전환하는 ‘VM웨어 V2V’ 기능을 제공해 웹 UI를 통해 편리하게 VM웨어 가상머신을 조회하고, 원클릭으로 에이블스택 가상머신으로 전환할 수 있다.

최근 VM웨어 라이선스 정책이 완전 구독형으로 변경되면서 운영비용이 최대 6배 증가하는 등 기업의 부담도 커졌다. ‘에이블스택 4.0’은 편리하고 빠르게 가상머신을 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VM웨어 사용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 35%, 최대 50% 이상 줄일 수 있어 대체 전략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에스엔에이는 지난달 27일 개최된 에이블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피니티 컨퍼런스(CIC) 2024’ 행사에서 지속가능한 IT 환경을 위한 ‘IT 토탈 렌탈 서비스(IT Total Rental Service)’를 소개하며 에이블스택의 활용 방법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IT 토탈 렌탈 서비스’는 기업의 IT 분야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 모든 IT 자산을 임대 방식으로 제공해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유지 관리 업무를 아웃소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는 “에이블스택 4.0의 가상화전환 및 재해 복구 기능은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이 될 수 있다”며 “IT 토탈 렌탈 서비스를 활용, 에이블스택의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엔에이는 20여년간 지속해오던 하드웨어 판매/임대 비즈니스를 업그레이드해 ‘IT 토탈 렌탈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시도로 비즈니스를 다각화하고 있다.

에스엔에이 소개

에스엔에이(SNA)는 하드웨어 판매,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의 비즈니스를 20년간 진행해왔다. 2019년부터 소프트웨어 총판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SNA는 소프트웨어 사업 가능성에 집중,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며 전략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SNA는 △하드웨어 판매·임대 및 데모 △통합 유지 보수 △인프라 구축(이전 사업, 보안 폐기, 컨설팅) △솔루션 유통 △글로벌 비즈니스 등 원스톱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snainf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