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의 기술혁신연구소, 생성형 AI 모델의 오픈 소싱 지원하는 ‘팔콘 재단’ 출범

재단은 지식 공유를 추진하고 AI의 대중화를 가속할 예정임
TII는 향후 프로젝트 자금으로 3억달러 지출을 결정함

2024-02-14 15:55 출처: 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과학 연구 센터이자 아부다비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ATRC)의 응용 연구 부문인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TII)는 오늘 ‘팔콘 재단(Falcon Foundation)’ 출범을 발표했다. 비영리 단체인 팔콘 재단은 오픈 소스 생성형 AI 모델의 개발 진전과 기술 개발을 가속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 위주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전념하게 된다. 창립 멤버인 TII는 이러한 프로젝트에 미화 3억달러를 지출하기로 했다.

팔콘 재단의 출범식은 권위 있는 2024년 세계정부정상회(World Governments Summit, WGS)에서 개최됐고, AI가 계속 끝없는 성장 가도를 달리는 와중에 투명한 거버넌스 모델을 수립하고 지식 교환을 장려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을 소환하는 중대한 국면을 열었다.

재단은 TII의 강력한 자체 개발 팔콘 AI 모델로 시작해 이해관계자, 개발자, 학계, 업계뿐 아니라 개인들까지 소집하고, 기여자 간에 협력적인 의사 결정의 힘을 실현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또한 전 세계 대학의 저명한 AI 교수와 AI 분야의 주요 업계 관계자 등 저명한 팔콘 재단 앰배서더의 도움을 받아 AI의 대중화를 가속할 것이다.

재단은 특정 산업 또는 부문을 다루기 위해 팔콘 모델을 맞춤화하고, 팔콘 AI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위한 개방형 컴퓨팅 리소스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응용과 맥락에 걸쳐 모델의 적응성을 보장하는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다.

ATRC의 사무총장 파이잘 알 반나이(H.E. Faisal Al Bannai)는 이번 발표에 대해 “AI가 전례 없는 속도로 계속 발전하는 세상 속에서 팔콘 재단과 같은 이니셔티브는 AI 개발의 궤도를 투명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몰고 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TII의 최고경영자인 레이 O. 존슨 박사(Dr. Ray O. Johnson)는 “우리는 AI의 투명성과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UAE의 협업 정신을 AI 개발로 확장해 개방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으며, 전 세계의 오픈 소스를 지원하는 다른 모든 단체도 우리의 노력에 합류할 것을 권한다”라고 말했다.

책임감 있는 오픈 소스 AI를 사용하고 옹호하는 모든 단체가 재단의 수혜자가 될 것이다. 외부 벤더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팔콘 재단은 독립적인 기술 선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한다. 재단은 오픈 소스에 헌신하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열려 있는 조직으로서, 인공지능에 대한 규제 및 법적 프레임워크의 일부인 글로벌 모범 사례를 활용할 것이다.

AI의 오픈 소싱과 혁신에 대한 팔콘 재단의 헌신은 아부다비와 UAE가 기술 중심의 미래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래 지향적 사고 방식을 반영하며, 중대한 AI 발전을 위해 산업 간 협업을 확보하도록 글로벌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ii.a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