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I 레코디드 장착한 AI-미디어의 LEXI 툴 키트, 성장세의 VOD 시장에 필요한 획기적 솔루션

2024-02-14 14:50 출처: Ai-Media (호주증권거래소 AIM)

LEXI Recorded는 녹화 콘텐츠와 관련해 대용량 규모의 신속한 처리와 간편한 캡션 기능, 아울러 높은 정확도와 비용 효율성까지 바라는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에 대응할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브루클린, 뉴욕--(뉴스와이어)--AI-미디어(AI-Media)가 VOD 자동 캡션 솔루션 ‘LEXI 레코디드(LEXI Recorde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포츠 부문 주요 프랜차이즈를 위해 개발됐던 이 획기적인 제품은 플래그십 제품인 LEXI의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LEXI 레코디드는 녹화 콘텐츠와 관련해 대용량 규모의 신속한 처리와 간편한 캡션 기능, 높은 정확도와 비용 효율성까지 바라는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에 대응할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객의 미디어 관리 시스템과 무난하게 통합돼 엔드 투 엔드 미디어 제작 워크플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더 효율적이면서도 별도의 추가 개입이 필요 없는 핸즈오프 방식의 레코딩 캡션 프로세스를 제공하게 된다.

AI-미디어 제품 부문 최고 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인 빌 맥러플린(Bill McLaughlin)은 “최고 수준의 속도와 정확성, 비용 효율성을 자랑하는 LEXI 레코디드는 레코딩 미디어의 자동 캡션 분야에서 커다란 진전을 이뤄냈다”며 “LEXI 레코디드 솔루션을 통해 녹화 콘텐츠의 정확하면서도 대량의 신속한 캡션 처리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킬 뿐 아니라 그 이상을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사람이 관여하는 자막 작업에 견줄 수 있는 정확도는 물론, 다양한 프로덕션 워크플로에 무난하게 통합 가능한 기능과 분당 0.20달러부터 책정되는 가격 등 저렴한 비용은 대용량 콘텐츠 제작 방송사들에 획기적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캡션 기술 분야에서 혁신과 선도적 지위의 유산을 이어가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LEXI 레코디드는 유관 기관들의 미디어 제작과정에서 효율성이 곁들여진 접근성 개선이 이뤄지도록 최첨단 솔루션 개발에 전념한다는 우리의 약속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LEXI 레코디드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속도와 효율성: LEXI 레코디드는 캡션 파일의 신속한 처리를 통해 유관 기관들이 촉박한 마감 일정을 맞추고, 시청자에겐 콘텐츠의 빠른 전달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관련 파일이 여러 유형에 맞춰 동영상 길이만큼 짧은 분량으로도 변환할 수 있다.

· 고도의 정확성: 첨단 AI 기술로 구동되는 LEXI 레코디드는 98%의 NER을 기록해 뛰어난 정확도를 자랑한다. 맞춤화된 사용자 지정 사전이나 토픽 모델을 사용할 경우 그 정확도는 더욱 높아지게 된다.

· 비용 효율성: LEXI 레코디드가 지닌 자동화 기능을 통해 운영 비용이 상당 수준 절감돼 규모에 상관없이 여러 유형의 기업 기관들은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적게는 분당 0.20달러의 저렴한 비용부터 가능하며, 녹화 콘텐츠를 사람이 직접 처리하는 기존 방식보다 고객들은 상당 수준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 다양한 워크플로에 필요한 유연한 통합 패턴: AI-미디어는 제작 워크플로의 다양성을 인지하면서 더 탄력적인 통합 패턴을 제공해 기업 기관이 각자 특이한 니즈에 따라 LEXI 레코디드와 통합 기능을 맞춤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 API 기반의 통합, 공유 폴더 기반의 통합, 사용자 지정 통합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돼 있어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보유 기업 기관 등에 적합하다.

· 차질 없는 워크플로에 필요한 API 통합 기능: LEXI 레코디드 통합 기능의 핵심은 AI-미디어의 오더스 API(Orders API)다. 개발자 친화적인 이 API 기능은 REST, JSON, API 키, HTTPS, TLS 등 업계 표준을 준수하기 때문에 탐색이 쉬우며 작업하기가 편하다. 이 API는 AI가 처리하게 되는 LEXI 레코디드 버전과 캡션 작성자가 처리하는 프리미엄 레코디드 주문 유형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차질 없이 AI와 사람이 작업한 캡션 간 원활한 전환을 가능하게 해준다.

· 즉각적인 언어 번역: 30개 이상의 언어로 된 소스 오디어로 주문할 경우 동일 언어의 캡션 또는 AI 번역 자막을 받게 된다.

· 유연한 인터페이스 옵션: 온라인 포털상 LEXI 레코디드 기능의 임시 사용이나 대량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통합 설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콘텐츠의 초고속, 사람의 개입이 최소화된 로터치 방식의 처리가 가능해진다.

· 아울러 AI-미디어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기술력에 기반해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글로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EXI 레코디드는 캡션 기술 및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AI-미디어가 자랑하는 LEXI 툴 키트(Tool Kit)의 또 다른 솔루션이다.

AI-미디어 팀은 오는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 및 미디어 무역 박람회인 ‘NAB Show 2024’에서 LEXI 레코디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NAB 쇼에서 1:1 세션을 예약해 LEXI 레코디드나 기타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LEXI 레코디드에 대한 추가 정보는 AI 미디어 홈페이지의 LEXI 레코디드 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 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 자료는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9b438393-8d1a-4c20-ac87-8bb81fc5a450

Ai-Media 소개

2003년 호주에서 창립된 테크 기업 AI-미디어(AI-Media)는 고품질 라이브 및 녹화 캡션, 트랜스크립션 및 번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세계 유수의 방송사, 기업 및 정부 기관들이 AI로 구동되는 LEXI 자동 캡션 솔루션과 엔드 투 엔드 캡션 하드웨어를 통해 정확하고 안전하며 비용 효율적인 캡션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AI-미디어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걸쳐 매달 1000만분 이상의 라이브 및 녹화 미디어 콘텐츠와 온라인 이벤트 및 웹 스트림이 제공되고 있다. AI-미디어(ASX: AIM)는 2020년 9월 15일 호주증권거래소 첫 거래가 개시됐다. AI-미디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