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비오스, 세계 최초의 PET 생물재생 공장 건축 재원 조달 및 연구개발 위해 France 2030과 Grand-Est 지역[1] 통해 프랑스 정부 보조금 5400만유로 수령

카르비오스의 독특한 효소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및 혁신 작업을 가속하기 위해 카르비오스 및 동사의 연구 파트너들을 위해 France 2030을 통해 프랑스 정부로부터 1140만유로의 보조금 지원
카르비오스 최초의 산업 공장을 롱라빌에 건축하기 위해 France 2030을 통한 프랑스 정보로부터의 3000만유로 및 유럽위원회의 추인을 받아야 하며 Grand-Est 지역의 1250만유로의 자금 지원 대상으로 카르비오스 선정됨 (54)

2023-06-02 11:55 출처: Carbios (유로넥스트 ALCRB)

Carbios will receive grants totaling €54 million from French State via France 2030 and Grand-Est Region to finance construction of world's first PET biorecycling plant and accelerate R&D activities (Photo: Carbios)

클레르몽페랑, 프랑스--(뉴스와이어)--규제 뉴스:

플라스틱 및 직물의 수명주기를 혁신하기 위한 생물학적 기술의 개발 및 산업화 분야의 개척자인 카르비오스(Carbios)(Euronext Growth Paris: ALCRB)는 France 2030 투자 계획에 따라 프랑스 정부로부터의 3000만유로 및 Grand-Est 지역으로부터의 1250만유로의 자금 지원을 위해 동사의 프로젝트가 프랑스 정부에 의해 선택되었다고 발표하였다.

동 자금 지원의 실행은 해당 국가 보조 계획에 대한 유럽 위원회의 승인을 조건으로 하며 국가 보조 계약의 체결이 뒤따른다. ADEME2가 운영하는 ‘플라스틱 재활용’ 프로젝트에 대한 국가적인 요구의 하나로 카르비오스의 독특한 PET 생물재생 프로세스의 산업화를 완결하기 위한 카르비오스의 프로젝트가 선정되었다. Grand-Est 지역의 롱라빌 내의 기준공장이 세계 최초의 PET 생물재생이 될 것이며 2025년에 가동될 예정이다. 이 공장은 카르비오스의 공정으로부터 파생된 PET, PTA 및 MEG3의 두 기본 성분의 생산을 프랑스로 이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또한 카르비오스는 France 2030의 하나로 프랑스 정부로부터 총 1140만유로의 자금 지원을 받았는데 그중 820만유로는 카르비오스를 위한 것이며(500만유로는 상환대상 선도금) 320만유로는 동사의 학계 파트너인 INRAE[4] , INSA[5] 및 CNRS[6]를 위한 것으로 TWB[7] 및 TBI[8] 합동 서비스 및 연구 조직을 통해서이다. 이 자금지원은 카르비오스의 효소 기술의 최적화 및 지속적 개선 연구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프랑스 생태포용전환부 크리스토프 베슈 장관: “플라스틱 오염 퇴치는 대폭적인 사용 감소뿐만 아니라 재활용의 증가를 요구하는 글로벌 비상사태입니다. 여러 해 동안 프랑스 민관 연구팀들은 새로운 발효 재활용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함께 일해왔습니다. 카르비오스의 세계 최초 생물재생 공장 건축을 지원함으로써 프랑스는 카르비오스의 기술이 이제 업계의 현실이 되어 이전에 재활용하기 어려웠던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롤랑 레스쿠르 프랑스 산업부 장관: “세계 플라스틱 회의의 개막식에서 카르비오스의 혁신적인 발효 플라스틱 재활용 프로젝트에 대한 약 5400만유로의 프랑스 정부의 지원을 발표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세계 최초의 발효 플라스틱 재활용 공장을 2023년에 프랑스 내에 건축하는 것은 향후 20년간의 최대 환경 도전의 하나인 완전 순환 플라스틱 경제 구축을 향한 중요한 한 걸음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생태적 전환이 우리나라의 녹색 재산업화를 위해 얼마나 좋은 기회를 보여줍니다.”

Investment FRANCE 2030의 브루노 보넬 사무총장: “FRANCE 2030의 지원은 두 부분으로 이루어집니다. 바로 프랑스에 혁신적인 플라스틱 가공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과 라이선스 판매를 기반으로 카르비오스의 사업 모델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포지셔닝하는 것입니다. 카르비오스는 공공 연구에서부터 신생기업의 창설, 기술적 프로세스의 산업화에 이르기까지 혁신적 개발 회사입니다. 이것은 특히 France 2030이 지원하는 연속체이며 카르비오스는 우수한 모범 사례입니다.”

Grand-Est 지역의 프랑크 르로이 의장: “세계 최초의 100% 생물재생 PET 공장 건설을 위해 Grand-Est 지역을 선택한 에마누엘 라덴트와 카르비오스 팀에게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이 지역은 Grand-Est 내에서 새로운 일자리와 부가 가치를 창출하면서 환경 보존에 활발히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롱라빌 시에도 매우 좋은 소식이며 그 시장과 대도시권 의장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이 공장 건설이 실현되도록 하기 위해 프랑스 정부 및 ADEME의 거듭되는 지원으로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카르비오스 기준공장은 PET 순환 경제에 있어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Grand-Est 지역의 야심과 완전히 조화를 이룹니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의 생태계 건축에 있어서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됩니다.”

이 공장은 카르비오스의 기술로 생산한 재활용 PET의 최초 물량의 판매를 확보하고 동사의 파트너들에게 버진 PET와 같은 품질의 재활용 PET를 제공할 것이다. 연말 전에 건설을 시작한다는 발표에 발맞추어 일단 2023년 말까지 필요한 허가를 받으면, 공장은 2025년에 시운전을 시작할 계획이다. 그 후에 풀 가동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 공장은 연간 5만 톤의 PET 폐기물 규격 가공 능력(20억 개의 병 또는 25억 개의 음식 접시에 상당)을 갖추게 된다.

카르비오스의 에마누엘 라덴트 최고경영자: “프랑스 정부의 지원 덕택에 저희는 산업 시범 규모로 저희 기술의 경제적 및 환경적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ADEME의 거듭되는 새로운 지원과 Grand-Est 지역의 지원은 저희의 국제적인 전개의 시작을 나타내는 이 새로운 산업 단계를 위해 중요합니다. 프랑스에 위치하게 될 첫 번째 공장은 저희의 PET 생물재생 기술의 글로벌 쇼케이스가 될 것이며 이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카르비오스의 이사회 그리고 이 첫 번째 공장이 실현되도록 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필립 풀레티 이사회 의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France 2030을 통한 프랑스 정부 및 Grand-Est 지역에 의한 자금지원 선택은 효소 생산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Novozymes[9]과의 독점적 장기 파트너십에 대한 최근 발표를 보완하는데, 파트너십의 주된 목적 중 하나는 카르비오스의 롱라빌 공장 및 미래의 허가 받은 공장들에 대한 효소 공급을 확보하는 것이다. 카르비오스는 최근에 다층 접시의 생물재생을 위한 CITEO 입찰의 일부를 따냄으로써 동사의 미래의 공장을 위한 첫 번째 공급원을 확보하였다[10].

France 2030은 전례 없는 규모의 투자 계획이다. 기업, 대학 및 연구단체들이 전 세계의 생태학적 및 매력도 도전에 대해 경쟁적으로 앞서 대응할 수 있는 입지에 처하고 또한 우수 부문에 있어서 특히 생태적 전환 분야에 있어서 미래 지도자들의 부상을 조성하도록 하기 위한 540억유로가 투자될 것이다. France 2030은 기본 연구에서 아이디어 출현,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의 생산과 산업화에 이르기까지 혁신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카르비오스 소개

카르비오스는 플라스틱 및 직물의 라이프사이클을 혁신하는 생물학적 솔루션을 개발하고 산업화하는 바이오텍 회사이다.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카르비오스는 플라스틱 및 직물 오염을 막고 순환 경제로운의 전환을 가속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플라스틱을 분해하는 효소 기반 공정을 개발한다. PET의 생물재생 및 PLA의 생물분해를 위한 동사의 두 파열 기술은 산업 및 사업 규모에 도달하고 있다. 동사의 생물재생 시범 공장은 2021년 이래로 가동되었으며 Indorama Ventures와 합작투자한 최초의 기준 공장은 2025년에 시운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카르비오스는 Nature지의 표지 보도를 비롯하여 과학적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화장품, 식품/음료수, 의료 업계에서 제품의 재활용성 및 순환성 향상을 위해 유명 브랜드들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 Nestlé Waters, PepsiCo 및 Suntory Beverage & Food Europe은 Carbios와 L’Oréal이 설립한 포장 컨소시엄의 회원들이다. On, Patagonia, PUMA, PVH Corp. 및 Salomon은 섬유 컨소시엄에서 카르비오스와 협력한다.

플라스틱 및 섬유 순환성을 강화하는 생명공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www.carbios.com/en 을 방문하십시오.

Twitter: Carbios / LinkedIn: Carbios / Instagram: insidecarbios

카르비오스 주식에 대한 정보

ISIN 코드 FR0011648716

Ticker Code Euronext Growth: ALCRB

LEI: 969500M2RCIWO4NO5F08

2011년에 Truffle Capital에 의해 설립된 카르비오스는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프랑스 주민들이 소득세 환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정부 프로그램인 PEA-PME 수혜 자격이 있다.

미래 관련 진술 및 위험요인에 대한 책임 부인

본 보도자료에는 역사적 데이터가 아닌 미래 관련 진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진술된 사실과 데이터가 발생한다는 보장으로 해석하지 말아야 한다. 이러한 미래 관련 진술은 카르비오스가 합리적이라고 간주하는 데이터, 가정 및 추정에 근거한다. 카르비오스는 경쟁적이고 신속히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운영된다. 그러므로 당사는 당사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리스크, 불확실성 또는 기타 요인들, 이것들이 당사의 사업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또는 리스크나 복합적 리스크들의 현실화가 미래 관련 진술에 언급된 결과와 상당히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정도를 예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 카르비오스는 미래 관련 진술이 당사의 미래 성과에 대한 보장일 수 없으며, 당사의 실제 재무상태, 결과 및 현금 흐름과 당사가 종사하는 부문 내의 변화는 본 문서에 포함된 미래 관련 진술에 의해 제시되거나 제안된 것과 상당히 다를 수 있다는 사실에 유의하도록 요청한다. 아울러 카르비오스의 재무상태, 결과 및 현금 흐름과 당사가 종사하는 업계 내의 변화가 본 문서에 수록된 미래 관련 정보와 일치되더라도 이러한 결과나 변화는 카르비오스의 미래 결과나 변화에 대한 신뢰할 만한 암시가 아닐 수 있다. 독자들은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반년 재무보고서뿐만 아니라 프랑스 시장 당국(“AMF”)에 제출된 보편적 등록 문서에 서술된 위험 요소들을 세심히 고려하도록 권고한다. 이러한 위험 요소들의 전부 또는 일부 또는 기타 위험 요소가 현실화하는 경우, 카르비오스는 여하한 경우에도 본 보도자료 내의 정보 및/또는 진술과 관련하여 취한 일체의 결정이나 조치 또는 일체의 관련 피해에 대해 누구에게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정보는 단지 본 보도자료 날짜부로 제공된다. 카르비오스는 해당되는 법적 또는 규제적 의무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정보에 대한 또는 본 정보가 근거한 가정에 대한 업데이트 발표한다고 약속하지 않는다.

번역은 참고를 위한 것이다. 본 보도자료의 불어판과 영어판 간에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불어판이 유효하다.

[1] 동 자금 지원의 실행은 해당 국가 보조 계획에 대한 유럽 위원회의 승인을 조건으로 하며 국가 보조 계약의 체결이 뒤따른다.

[2] 프랑스 환경전환청

[3] PTA = 정제 테레프탈산; MEG = 모노에틸렌 글리콜

[4] 프랑스 국립 농업, 식품 및 환경 연구소

[5] 프랑스 국립 응용과학 연구소

[6]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

[7] 툴루즈 화이트 바이오테크놀러지 - UMS INRAE 1,337 / UAR CNRS 3,582

[8] 툴루즈 생명공학연구소 - UMR INSA/CNRS 5,504 / UMR INSA/INRAE 792

[9] 참조. 2023년 1월 12일자 보도자료

[10] 참조. 2023년 4월 26일자 Citeo 발표 보도자료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