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첫 특별 이벤트 교토서 개최… 글로벌 게임 회사 신작 및 Verses 발표 예정

역사적인 니조 성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IVS Crypto 2023’의 최대 규모 사이드 이벤트로 알려져

2023-05-31 13:01 출처: Oasys

게임 최적화 블록체인인 오아시스(Oasys)가 첫 ‘오아시스 특별 이벤트’를 교토에서 진행한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게임 최적화 블록체인인 오아시스(Oasys)가 첫 ‘오아시스 특별 이벤트’를 교토에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6월 28일 일본의 역사 유적인 니조성에서 열릴 예정이며, 일본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중 하나인 ‘IVS Crypto 2023’의 사이드 이벤트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아시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게임 제작사들의 프로젝트 업데이트, 신규 게임 타이틀 및 Verse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일본 경제산업성이 ‘IVS Crypto 2023’과 함께 후원하는 ‘Japan Blockchain Week’ 기간에 열린다. 참석인원이 2000여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게임, 기술, 엔터테인먼트 업계 주요 기업들이 발표하게 될 게임 업데이트와 주요 발표를 겸한 프레젠테이션 내용들이 행사 일정에서 부각될 전망이다.

모리야마 다이키(Daiki Moriyama) 오아시스 디렉터는 “최초의 오아시스 특별 이벤트 개최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기반 게임, Verses 및 관련 사업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오아시스는 게임 특화 블록체인으로서 블록체인 게임 업계의 발전 현황 등을 널리 알리는 한편,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최대 잠재력을 모색해볼 수 있는 전문적인 행사가 필요하다고 봤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히 P2E(play-to-earn) 분야에 대한 막연한 기대를 넘어 블록체인이 게임 아키텍처와 이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명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오아시스 특별 이벤트에서는 메인 스테이지 게임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예술, 과학, 기술의 융합을 선도하는 글로벌 예술 협업 단체인 teamLab의 특별전과 일본의 유명 뮤지션인 오사와 신이치(Shinichi Osawa)의 DJ 부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공식 일정은 7:00 PM(JST, 일본 표준시)에 시작된다.

모리야마 다이키 오아시스 디렉터는 “일본은 오아시스의 첫 행사 개최지로 가장 이상적인 장소다. 오아시스는 일본에서 출범된 프로젝트로 일본 웹3(Web3) 분야 특유의 활력과 역동성을 직접 목격할 수 있었다. 일본은 특유의 문화적 영향력, 창조적인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와 게임 생태계 전반의 활력, 그리고 혁신적인 정부 정책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혁명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 오아시스는 이 같은 성장세를 지원하는데 매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일본과 블록체인 게임업계가 지닌 잠재력 실현을 위해 관련업계 리더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아시스는 2022년 12월 론칭 이래 게이머와 개발자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유통하고 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 혁신에 초점을 맞춰 현재 자체 생태계 내에에서 약 20여개의 게임을 지원하고 있다. 론칭 후 1년도 되지 않아 MIXI, NEXON, KDDI, SoftBank, DMM, YGG Japan 등 게임, 엔터테인먼트, 기술 산업 내 주요 업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오아시스는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광범위한 블록체인 생태계 업데이트, 게임 및 Verses 로드맵 출시를 통해 전 세계에 블록체인 게임을 대중화시킨다는 목표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 이벤트는 ‘IVS Crypto 2023’ 참가자 및 오아시스 초청자 대상이며, 자세한 정보와 업데이트는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아시스 소개

오아시스(Oasys)는 P2E(play-and-earn)의 대중화를 확대한다는 목표로 2022년 2월 설립됐다. 출범 당시 파트너십을 맺은 반다이남코 리서치(Bandai Namco Research), 세가(SEGA), 유비소프트(Ubisoft),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 등 25개의 게임 및 Web3 기술 회사들이 검증자로 참여했다.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주도하고, 초기 검증자로 참여한 대형 게임사들과 협력하는 오아시스는 지분 증명(Proof-of-Stake, POS) 기반 블록체인으로 게임 업계를 혁신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게이머와 개발자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유통하고 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맞춰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상에서 게임을 구축할 때 겪는 문제를 해결한다. 게임 커뮤니티에 의해 구동되는 초고속 네트워크, AAA급 게임 개발자들에 의해 구동되는 확장성 높은 네트워크, 빠른 트랜잭션 속도와 가스비의 무료화 등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이라는 세 가지 접근 방식은 참여자들이 오아시스 생태계에 진입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