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닷라이트, 신규 교육 브랜드 ‘엔닷에듀’로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3D 융합 에듀테크 교육으로 새로운 형태의 교육 방안 제시
3D 디지털 크리에이터 체험 가능한 청소년 무료 원데이클래스도 3일간 오픈

2023-01-12 09:00 출처: 엔닷라이트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여하는 엔닷라이트 부스 소개 사진

서울--(뉴스와이어)--엔닷라이트(대표 박진영)가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엔닷라이트가 개발한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엔닷캐드’는 2023년도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2022년에만 50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만들어냈다. 갈수록 증가하는 교육 요청과 이용자 규모에 맞춰 신규 에듀테크 브랜드인 ‘엔닷에듀’를 론칭하고 교육박람회를 통해 이를 처음 소개할 예정이다.

엔닷에듀는 암기 중심의 기존 인재상과는 달리 창의력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New) 인재상인 ‘N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팀워크-프로젝트-3D 시뮬레이션 요소를 포함한 혁신적 교육 형태를 제시한다. 해당 부스에서는 신규 브랜드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3D 콘텐츠 체험 스탬프 투어 △교육 콘텐츠 소개 △강사 양성 과정 신청 안내 △엔닷에듀 교육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방문 상품으로는 2023 엔닷에듀 달력 굿즈, 엔닷캐드 무료 사용권 등을 방문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엔닷에듀의 3D 시뮬레이션을 중심 창의 교육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 원데이클래스’를 제공한다. 미완성된 3D 메타버스 게임을 ‘3D 디지털 크리에이터’가 돼 직접 구현하고, 플레이하며 창의력 함양과 함께 최신 진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원데이클래스는 3일간 현장 부스에서 청소년에게 제공되며, 참가자에게는 2월에 진행하는 온라인 메타버스 클래스의 수강권도 제공한다. 교육 신청은 현장 접수로 할 수 있다.

특히 엔닷라이트는 이번 박람회 ‘교사 초청 세미나’ 세션에 초청됐으며,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어워드 Edu-Pick 올해의 혁신상(innovator of the year)’ 부문도 수상하며 기업의 제품·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하게 됐다.

이번 엔닷에듀의 교육박람회 전시를 총괄한 엔닷에듀 김도희 매니저는 “정답이 정해진 일방적인 교육 방식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엔닷에듀는 청소년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IT 기술을 활용해 직접 문제를 해결해보는 과정을 통해 입체적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닷라이트 박진영 대표는 “최근 디자인의 트렌드가 2D에서 3D로 넘어가면서, 산업 전반에 소통과 협업의 중심에 3D 기술이 자리 잡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창의적으로 구현한 아이디어를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방법으로 3D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 엔닷라이트는 국내 최고의 3D 교육 기술을 갖춘 회사로 글로벌 표준의 3D 교육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엔닷라이트의 부스는 3일간 코엑스 A홀 D46번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엔닷라이트 개요

엔닷라이트는 2021년도에 창립한 기업이며, 자체 엔진을 기반으로 국산 3D 디자인 프로그램인 ‘엔닷캐드’를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다룰 수 있는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목표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성과 기술성을 주목받고 있다. 엔닷캐드를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융합 교육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브랜드인 ‘엔닷에듀’를 산하에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