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시, NTT와 협력해 미국 최대 사설망 배포

기업, 정부, 교육 기관에 새로운 기회 창출
NTT가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개방형 무선 스마트 플랫폼으로 뒷받침

2022-09-29 10:30 출처: NTT Ltd. (도쿄증권거래소 9432)

런던/라스베이거스--(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9일 --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NTT Ltd.가 28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서 라스베이거스시(CoLV)를 위해 사설 5G(P5G)망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에서 가장 광범위한 사설망을 구축하기 위해 NTT의 P5G를 배포하고 프로비저닝하는 작업을 포함한다.

프로젝트 목표는 라스베이거스 지역민과 방문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혁신적 솔루션 배포를 지원하기 위해 네트워크가 지역 기업, 정부 및 교육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NTT는 파트너와 협력해 라스베이거스 전역에서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AP) 수를 배 이상 늘리고 있다. 민간 광대역 무선서비스(CBRS)의 대부분이 실내 또는 산업용인 것과 달리 이 네트워크는 공공장소로 확장된다. 또한 동급 규모의 네트워크 중 처음으로 제3자 AP 및 최종 사용자 장치에 개방된다. 이를 통해 라스베이거스는 지역민과 도시 내 조직을 위한 기술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여정을 순조롭게 추진할 수 있다.

샤히드 아메드(Shahid Ahmed) NTT 뉴벤처·이노베이션 그룹 총괄은 “라스베이거스시 네트워크는 혁신을 주도하는 동시에 전 세계 도시와 기업의 모델이 될 것”이라며 “배포가 끝나면 미국 최대의 개방형 지자체 자가망 CBRS 구축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NTT의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통해 현지 기업은 자체 장치를 사용하고 네트워크에서 각 사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며 “시 전역의 거주자와 방문객은 더욱 향상된 연결성, 안전 및 보안, 의료 및 기타 중요한 서비스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밝혔다 .

NTT는 개방형, 지능형 네트워크를 통해 전체 스택이나 에지, 스마트 솔루션과 관련된 기존 및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따라 네트워크 서비스를 맞춤화할 수 있다. 초기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 교육: 클라크 카운티 학군(Clark County School District) 학생을 위한 원격 학습 연결 및 응용 프로그램 개선
· 보안: 공원, 행사장, 교통 혼잡 지역 및 도시 내 기타 장소에서 교통 단속을 지원하는 모션 감지 카메라를 포함한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의료: 지역민의 인터넷 연결성을 개선해 원격 의료 등 더 많은 서비스에 액세스하도록 지원

라스베이거스시 당국과 이해 관계자,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초저지연 기능과 향상된 안정성, 대용량, 원활한 보안 및 유연한 관리 등 P5G 네트워크 기능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네트워크는 추가 사용 사례 발생에 맞춰 네트워크 유지 관리와 확장, 향상을 지원하는 동시에 도시의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수익 창출용 프레임워크로 자리하게 된다. 네트워크 모델과 CoLV가 출범한 새로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은 미국 전역의 도시에서 각각 복제·판매될 수 있다.

마이클 셔우드(Michael Sherwood) 라스베이거스시 최고 혁신 책임자는 “라스베이거스의 목표는 교육과 인력 개발, 안전을 강화해 시를 거주자와 방문객을 위한 최고의 커뮤니티로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무선 기능과 도시 전체의 연결성을 확장해야 했다”며 “라스베이거스시가 NTT와 협력하려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설명했다. 셔우드는 “NTT는 광범위한 기능을 바탕으로 라스베이거스시가 중요한 기술 허브이자 강력한 경제 기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CoLV를 위한 다자간·다단계 프로젝트의 선두 주자인 NTT는 설계에 따라 보안·제어를 제공하고 개인 정보를 통합하며 기업과 다른 고객이 유연하게 보호·확장·세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LTE/5G 네트워크를 포괄하는 P5G 플랫폼을 제공한다. P5G 근거리 통신망(LAN) 기술 제공업체 셀로나(Celona)는 이를 위해 NTT와 협력하고 있다. 셀로나가 맡은 주요 업무는 시장을 선도하는 장치와 앱 제공업체의 개방형 에코시스템의 핵심 성과 지표를 추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운영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다. 라지브 샤(Rajeev Shah) 셀로나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는 "NTT와 꾸준히 협력하는 가운데 라스베이거스시가 확장하는 P5G 네트워크에서 최종 사용자에게 독보적인 운영 민첩성과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는 2018년 NTT와 제휴하고 NTT 스마트 솔루션을 활용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센서,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및 예측 분석을 적용해 도시 내 안전과 상황 인식을 증진하고 교통 혼잡 및 역주행을 개선하고 있다. NTT는 2020년 CoLV와 ‘액셀러레이트 스마트 프로젝트(Accelerate Smart Project)’를 확장해 여러 장소에 ‘스마트 파크(Smart Park)’ 사용 사례를 포함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공공 안전을 증진하고 시민과 방문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NTT 스마트 솔루션’은 라스베이거스가 진정한 스마트 도시로 거듭나 더 안전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도록 했다. P5G 기반의 개방형 네트워크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것은 개방성과 규모 면에서 시장 최초라 할 수 있다. 네트워크가 배포되면 시민들은 NTT 스마트 솔루션을 새로운 공원으로 확장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안전을 증진하고 공원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TT는 MWC의 ‘인더스트리 시티 5G 쇼케이스(Industry City 5G Showcase)’ 후원사로서 연결된 미래의 가능성을 새롭게 열어가는 최첨단 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9월 29~30일 열리는 전시회에 마련될 NTT 부스(W1 410번)를 방문하거나 기조연설 ‘비바 테크 베이거스(Viva Tech Vegas)’에 참가해 NTT의 에지 컴퓨팅 및 5G 사설망 기능과 회사가 라스베이거스시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연설에는 샤히드 아메드 총괄이 CoLV 최고 정보 책임자, 보잉고 와이어리스(Boingo Wireless) 최고 경영자와 함께 연사로 나서 라스베이거스시의 기술을 논의한다. 아래 연락처를 참조하면 된다.

NTT Ltd. 개요

NTT는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10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NTT는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50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 지역 사회를 뒷받침할 안전하고 연결된 미래를 선사한다. NTT는 조직의 에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네트워킹 생태계의 토대를 마련하고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복잡한 워크로드를 간소화하는 한편, 네트워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융합되는 IT 환경의 에지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NTT는 맞춤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확장이 가능한 맞춤형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설계와 운영에서 일관된 모범 사례를 보장한다. NTT는 플랫폼으로 제공되는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미래를 향한 조직의 여정을 지원한다. 글로벌 기업인 NTT코퍼레이션(NTT Corporation)의 계열사인 NTT는 포천(Fortune)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의 65%와 ‘글로벌 100대 기업’의 80%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NTT는 연결된 미래를 뒷받침한다.

웹사이트: services.global.ntt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80056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