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그룹, Asia’s Leading Integrated Tourism Group 2022로 선정

2022-09-15 09:02 출처: Sun Group

썬 그룹이 World Travel Awards Asia and Oceania 2022에서 수상했다

하노이, 베트남--(뉴스와이어)--건축학적 걸작으로 찬사를 받고, 다수의 상징적 랜드마크를 만든 베트남의 부동산 및 관광 개발사 썬 그룹(Sun Group)이 9월 7일 호찌민시에서 열린 World Travel Awards Asia and Oceania 2022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광 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 프로그램인 World Travel Awards (WTA)는 관광업계 최고의 공급자이자 높은 수준의 상품을 높게 평가하며 썬 그룹(Sun Group)을 Asia's Leading Integrated Tourism Group 2022로 선정했다.

이 밖에도 썬 그룹(Sun Group) 산하 리조트 브랜드인 Sun Hospitality Group은 Asia’s Leading Hospitality Development Company 상을 받았다. Capella Hanoi, JW Marriott Phu Quoc Emerald Bay, New World Phu Quoc, Premier Village Halong 등 썬 그룹(Sun Group)이 개발 및 소유한 호텔과 리조트 4곳도 WTA 상을 받았다.

‘세계 여행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WTA 시상식에서 베트남 기업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Sun Group과 베트남 관광 산업에 영광이다.

1993년에 Graham Cooke가 설립한 WTA는 여행 산업의 다양한 부문에 걸쳐 우수성을 평가하고 시상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어워드다.

썬 그룹 이사회 의장인 Dang Minh Truong은 “이번 수상은 썬 그룹(Sun Group)이 받은 자랑스럽고 뜻깊은 선물이다. 이를 통해 Sun Group은 보다 품격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관광 업계에서 베트남 관광 산업의 입지를 높이고, 회사의 우리 국토 아름답게 가꾸기 활동을 이어갈 동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적 수준의 관광 생태계

썬 그룹(Sun Group)이 만든 세계적인 리조트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관광 생태계는 베트남에서의 세계적 수준의 레저 여행이 개척되면서 많은 여행지에 신선한 변화와 새로운 입지 구축의 계기를 마련했다. 썬 그룹(Sun Group)이 구축한 명소들은 관광객들을 위한 몰입형 체험의 문을 열었다.

그룹은 다낭에서 Sun World Ba Na Hills (WTA 2020에서 수상), Golden Bridge, Asia Park, Premier Village Danang resort, Mercure Danang French Village Bana Hills hotel, InterContinental Danang Sun Peninsula 리조트를 포함한 여러 관광지를 개발했다. 또한 라오까이에서는 Fansipan 케이블카 프로젝트인 Sun World Fansipan Legend, 5성급 호텔 de la Coupole MGallery Sa Pa를 통해 사파 지역의 탈바꿈에 기여했다.

한편 북부 꽝닌성은 Van Don International Airport, Van Don - Mong Cai Expressway와 같은 관광용 교통 인프라부터 Premier Village Ha Long, Yoko Onsen Quang Hanh 등과 함께 썬 그룹(Sun Group)의 관광 생태계 융합을 완성하는 곳이 됐다.

푸꾸옥에서는 지중해 마을 단지, Hon Thom 케이블카, Sun World Phu Quoc, JW Marriott Phu Quoc Emerald Bay 등 50여 곳의 시설을 개발하며 섬 지역의 모습을 크게 바꿨다.

Cooke에 따르면, 썬 그룹(Sun Group)이 이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주도하고 있고, 통합 관광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많지 않다. 그룹이 자체 개발한 공항, 개인 항만, 5성급 호텔 체인, 럭셔리 리조트, 웰니스 관광지와 놀이공원들은 모두 놀라운 성과다.

Graham Cooke는 “썬 그룹(Sun Group)은 관광객들의 라이프스타일 개발에 매우 적극적이며, 이는 높은 수준의 통합 관광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썬 그룹(Sun Group)은 Asia’s Leading Integrated Tourism Group 2022로 선정될 자격이 있으며 이 회사가 이룬 업적에 찬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 베트남 관광 산업의 미래를 밝히다

우크라이나에 거주하는 베트남 인재들이 2007년 모국에서 설립한 썬 그룹(Sun Group)은 현재 Sun World, Sun Property, Sun Hospitality Group 등 3개 산하 기업과 함께 베트남 3개 지역에 걸쳐 수백 곳의 관광 시설 개발을 주도하며, 베트남의 대표적인 부동산 및 관광 개발 업체로 부상하고 있다.

썬 그룹(Sun Group)은 설립 이후 지역 및 세계 관광 업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를 개발한 기업으로 명성을 구축하며 국격을 드높이고 있다. 과거에는 저렴한 여행지였으나 최근에는 세계적 럭셔리 리조트를 보유하게 된 베트남은 Cruise Passenger 잡지에서 세계 유수의 볼거리를 가진 럭셔리 아시아 여행지 중 하나로 소개되고 있다.

Statista에 따르면, 관광업은 최근 베트남 경제 내 주요 부문 중 하나로 2019년 GDP 직접 기여도가 9%를 넘어섰다. 베트남은 2019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해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입국한 나라 중 하나로 2020년 이전까지 매년 관광 수입이 증가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