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베러 치폴레 마요, 세계 최대 비건식품 박람회 어워드 1위 수상

글로벌 매운맛 열풍 속에 국내 식물성 소스의 세계적 품질 인정 받아

2022-09-15 09:30 출처: 더플랜잇

‘월드 플랜트 베이스드 어워드 2022’ 조미료 부문 위너에 선정된 ‘잇츠베러 치폴레 마요’

안양--(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5일 --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The PlantEat, 대표 양재식)의 ‘잇츠베러 치폴레 마요’가 ‘월드 플랜트 베이스드 어워드 2022(World Plant-Based Awards 2022)’에서 베스트 조미료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현지 시각으로 9월 8~9일 미국 뉴욕 자빗센터에서 열린 ‘플랜트 베이스드 월드 엑스포(Plant-Based World Expo)’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물성 식품 박람회로, 이 행사와 연계된 어워드에는 17개 부문에 걸쳐 총 20개국에서 140개가 넘는 제품이 출품돼 최고의 식물성 제품을 심사했다.

잇츠베러 치폴레 마요는 ‘베스트 식물성 조미료(Best Plant-based condiment)’ 부문에서 위너로 선정됐다. 이는 전체 부문을 통틀어 국내 유일의 수상 제품이다. 달걀 대신 국내산 콩 분말을 사용해 식물성 마요네즈를 만들었고, 같은 제품군과 비교해 콜레스테롤이 0%에 칼로리와 지방이 낮은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국 채식협회 비건 인증을 받은 잇츠베러 치폴레 마요는 치폴레 페퍼 특유의 매콤하고 스모키한 풍미로 2019년 출시된 이래 국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이국적인 매운맛을 찾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치폴레’ 소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다.

잇츠베러는 수상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9월 28일까지 잇츠베러 스마트스토어에서 치폴레 마요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플랜잇 양재식 대표는 수상에 대해 “치폴레 소스가 보편화한 미국 시장의 박람회에서 1위 제품으로 선정된 것은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에서 잇츠베러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잇츠베러 치폴레 마요는 전국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공식 몰인 플랜잇샵과 잇츠베러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더플랜잇 개요

더플랜잇은 순식물성 대체식품을 개발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 불러온 사회적 문제와 글로벌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 설립됐으며, 지속 가능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과 이를 섭취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Plant Based Foods Association (PBFA)의 아시아 최초 멤버로 가입했으며, 푸드테크 기술력과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글로벌 Food Tech 500대 기업에 2020년, 2021년 2년 연속 선정됐다. 또 미래 기술의 향방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글로벌 이벤트 ‘엑스프라이즈(XPRIZE)’의 ‘Feed the Next Billion: Tomorrow’s Protein’, 이른바 ‘미래의 단백질’ 찾기 경연에서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31개 본선 진출팀에 이름을 올렸다. 순 식물성 식품 브랜드 ‘잇츠베러’와 식물성 음료 브랜드 ‘XILK(씰크)’를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