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모 로직, 신뢰성 관리 혁신을 이끌 청사진 공개

수모 로직(Sumo Logic)의 Reliability Management, 혁신과 서비스 신뢰성 간 균형 맞출 핵심 데이터를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제공

2022-09-14 13:40 출처: Sumo Logic (나스닥 SUMO)

수모 로직 Reliability Management는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좀 더 혁신적일 수 있도록 기업들을 지원한다

레드우드 시티,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SaaS 애널리틱스 플랫폼 수모 로직(Sumo Logic, NASDAQ: SUMO)이 수모 로직(Sumo Logic) Reliability Management을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Reliability Management은 개발자와 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SREs), 데브옵(DevOps) 팀이 서비스 레벨 목표(SLOs) 방법론을 채택해 미션 크리티컬 앱의 신뢰성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이번 발표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제6회 사용자 컨퍼런스 Illuminate 2022에서 이뤄졌다.

신뢰성 관리는 수모 로직(Sumo Logic) Observability에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기업들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근본적으로 더 나은 접근법을 채택하도록 돕는다. 이 접근법은 특정 반응과 관련된 인프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부품을 전부 모니터링하고 경고하는 대신,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에 초점을 맞춘다.

수모 로직(Sumo Logic)에서 Observability 제품 개발을 담당 VP인 Erez Barak은 “수모 로직(Sumo Logic) Reliability Management는 바탕에 깔린 기술 부품에 대한 신뢰성에서 사용자 경험으로 초점을 바꾼다. 이 솔루션은 기업들의 우려점과 기술적인 행동을 연결 짓는다. 앱 소유자와 개발자 사이를 조율함으로써 Reliability Management는 신호 레벨 대비 비즈니스 레벨에서 관리할 때 필요한 마스터 플랜의 구실을 한다”며 “이제 기업들은 혁신 속도와 서비스 신뢰성 사이에서 균형을 잡고, SLO 지표를 실행할 수 있는 인사이트로 바꿔 고객에게 약속한 퍼포먼스 목표를 달성하도록 해줄 최적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SLO

Medidata Solutions은 생명과학 업계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의료 개발, 상업 및 실제 데이터를 위한 플랫폼이다. 300개 이상 서비스와 2000곳이 넘는 고객사와 협력사를 둔 만큼 점차 늘어나는 경고, 미연결 데이터 컬렉션, 사일로화된 팀의 사례를 처리하기 위한 더 나은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Medidata Solutions의 스태프 아키텍트인 Jordi Polo Carres는 수모 로직(Sumo Logic) Reliability Management를 활용해 SLO에 집중함으로써 경고 알림을 표준화하고 간소화했다.

Jordi Polo Carres는 “우리가 날마다 기록하는 데이터의 양으로 인해 경고 알림과 수동 작업이 과다해져 팀 협업이 피해를 받고 있었다”며 “Reliability Management 덕분에 SLO를 계획 및 혁신 과정의 핵심에 둘 수 있게 됐고, 그 덕에 경쟁력을 더 갖추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데이터 소스에서 수집한 중요 신호들을 바탕으로 잠재적인 신뢰성 문제를 더 명료하게 파악해 꾸준한 고객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EMA Research의 Managing Research Director인 Torsten Volk는 “일부 고객사들이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위해 SLO를 사용하며 자신들의 혁신에 어떤 위험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있다. 수모 로직(Sumo Logic)이 제공하는 디테일의 수준 덕에 기업들은 인프라 어느 곳에 강점을 둘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무가 아닌 전체 숲을 볼 수 있다. 사용자에게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면 Kubernetes 노드가 오작동하는 것을 굳이 신경 쓸 필요는 없으며, 시스템을 바깥에서 파악할 수 있다”며 “그렇게 되면 팀은 정말 중요한 문제에만 신경을 쓰며 번아웃을 피할 수 있다. 옵저버빌리티를 얻는 데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러한 역량”이라고 설명했다.

◇ 처음부터 개방형 표준

수모 로직(Sumo Logic) Reliability Management는 slogen의 첫 상용화 제품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slogen은 OpenSLO 표준을 바탕으로 설계됐고, 자동화 기능을 사용해 SLO를 측정하고 설정하는 데 들어가는 노력을 최소화한다. 수모 로직(Sumo Logic) 고객사들은 Open Source 사양 또는 수모 로직(Sumo Logic)으로 SLO를 정의할 수 있다.

Barak은 “우리는 새로운 표준을 만들지 않는다. 우리는 OpenSLO 표준을 지지하며, 커뮤니티를 위해 이 표준을 개발하는 데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서비스 레벨 관리를 위한 개방형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기업들이 SLO를 미래에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수모 로직(Sumo Logic) Reliability Management는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좀 더 혁신적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기업들을 지원한다.

·혁신과 서비스 신뢰성의 균형을 맞추도록 리더들을 지원: 수모 로직(Sumo Logic) Reliability Management는 실시간 신뢰성 및 퍼포먼스 지표를 제공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리더들은 SLO 및 에러 예산 지출과 관련한 알림을 선제적으로 받을 수 있다.

·서비스 레벨 관리에 단순하고 개방적이고 안전한 접근법을 구현: OpenSLO 표준을 바탕으로 설계된 Reliability Management는 팀이 기존의 수모 로직(Sumo Logic) 쿼리에 기초해 SLI를 모니터링하도록 지원한다. Terraform 지원이 더해지면 SRE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 팀에 버전화되고 반복할 수 있는 방식의 코드를 통해 효율적으로 서비스 레벨을 관리할 수 있다.

·우수한 SRE 관행을 현실로: SRE 팀이 SLI, SLO, SLA, 에러 예산 등의 콘셉트를 일괄적으로 채택한 뒤 신뢰성 관리에 관한 사업상 문제에 적용하도록 한다.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자동화해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걸쳐 SLO 및 신뢰성을 일관되게 파악할 수 있다.

수모 로직(Sumo Logic) Observability는 개발 주기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로그, 메트릭스, 이벤트, 트레이스 등과 같이 모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대한 풀스택 가시성을 확보해 미가동 시간을 줄이고, 고객에 피해를 주는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돕는다.

◇ Gartner 면책조항

Gartner 및 Magic Quadrant는 Gartner, Inc. 및 미국, 해외 자회사가 보유한 등록 상표이며 허가를 받고 이번 보도자료에 사용됐다. 제반 권리 당사가 보유한다.

수모 로직(Sumo Logic) 개요

수모 로직(Sumo Logic, Inc. NASDAQ: SUMO)은 첨단 디지털 비즈니스를 주도하는 인력을 지원한다. 수모 로직은 SaaS 분석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안정적이고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도록 한다. 수모 로직 Continuous Intelligence Platform™은 실무자와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안정성을 보장하고 최신 보안 위협에서 보호하며,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하도록 지원한다. 전 세계 고객은 수모 로직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용 옵저버빌리티와 보안 솔루션 전반에 걸쳐 강력한 실시간 분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모 로직(Sumo Logic)은 미국 및 외국에서 수모 로직(Sumo Logi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다른 모든 회사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오퍼링, 업데이트, 기능 또는 출시일 등 기타 수정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본 문서에 설명된 모든 오퍼링, 업데이트, 기능 또는 수정 사항에 대한 개발, 출시 및 시기는 수모 로직(Sumo Logic)이 단독으로 재량권을 갖고 있으며 사용자는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여기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이들 정보는 향후 특정 오퍼링, 업데이트, 기능 또는 수정 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표현, 보증 또는 약속의 의미를 담고 있지 않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