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함께새희망, 추석 앞두고 취약계층에 명절 물품 나눔

더불어함께새희망, 아동복지시설·미혼모 시설·탈북민 가정 등 4일간 19곳에 물품 전달
쌀·라면·유과·장 선물세트, 사랑의 추석 선물 담아

2022-09-07 10:50 출처: 더불어함께새희망

더불어함께새희망이 추석을 앞두고 취약계층 대상 ‘추석맞이 사랑 나눔’ 활동을 펼쳤다

서울--(뉴스와이어)--더불어함께새희망이 추석을 앞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4일간의 일정으로 취약계층 대상 ‘추석맞이 사랑 나눔’ 활동을 펼쳤다.

더불어함께새희망은 미혼모센터와 공동생활가정, 지역아동센터, 희귀난치병 가정 등을 포함해 총 19개 시설과 가정에 쌀, 라면, 유과, 장 선물 세트, 김을 전달했다.

국내 저소득·차상위 계층 이웃을 돕는 NGO 더불어함께새희망은 명절에 더욱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이 풍성하고, 따뜻한 추석을 맞을 수 있도록 매해 명절 물품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명절 물품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위해 다양한 명절 물품을 구성해 부담을 덜고자 했다. 또 전 임직원이 직접 나서서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위문하면서 취약계층에 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후원 물품을 전달받은 한 탈북민 가정은 “다운증후군 아들과 단둘이 살고 있다. 탈북하고 나서 알고 지내는 사람이 거의 없어 정말 힘들었는데, 이렇게 명절에 선물까지 들고 찾아와 주고, 이야기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더불어함께새희망 담당자는 “명절에 찾아오는 이가 없어 외로운 공동생활가정의 아동이나 미혼모 시설의 이용자, 사고나 희귀질환으로 거동이 어려워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장애인 가정, 고향을 떠나와 연고가 없는 탈북민 가정 등은 명절에 더욱 소외되기 쉽다”며 “추석맞이 활동은 단순한 명절 물품 나눔이 아닌 소외 계층의 안부를 확인하고, 외부와의 단절을 허무는 소중한 소통의 시간이기도 하다”고 후원의 취지를 알렸다.

문진환 더불어함께새희망 이사장은 “더 많은 복지 소외계층 이웃을 발굴해 이들의 안정과 건강한 자립을 위해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함께새희망은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미혼모·한부모·다문화가정지원사업, 탈북민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의료 지원, 교육 지원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youcan.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