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구조 선도 기업 Aquarius Global, 최신식 해양 안전 훈련 시스템 ‘INSITU’ 출시

Aquarius Global, 석유 가스 업계용 이동식 해양 안전 훈련 시스템 개발
Aquarius Global “세계적 수준의 안전 훈련 기준 향상에 계속 기여할 것”

2022-08-31 11:03 출처: Aquarius Global

위쪽부터 INSITU - MOBILE OFFSHORE SAFETY TRAINING SYSTEM (MOST), 석유 & 가스 안전 훈련 분야 베테랑인 Aquarius Global 회장 겸 CEO Rick Parish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Aquarius Global은 1990년대 석유 가스 업계에서 이동식 해양 안전 훈련에 일대 혁신을 일으킨 Marine & Offshore Group (M&O Group)의 창립자이자 전 회장인 Rick Parish가 Aquarius Global을 통해 새로운 이동식 안전 훈련 시스템인 ‘INSITU’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전 세계 해양 안전 훈련의 기준과 수준을 또 한 번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Parish 소유의 투자 전문 지주사 Aquarius Global의 자회사인 Mobile Offshore Safety Training (MOST)는 ‘INSITU’ 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였다. 이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안전 훈련 교육과 함께 최신 기술, 첨단 장비, 고급 기술 및 절차 시뮬레이션을 통한 해양 안전 훈련의 한계를 재정의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INSITU 이동식 안전 훈련 시스템을 이용하면 오일 플랫폼, 오일 리그, 시추 데크에서 작업하는 모든 인력이 해양과 육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긴급 안전 훈련에 참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시스템은 인력이 해양과 육지 시설물 사이를 이동하는 동안에 수준 높은 안전 훈련을 제공해 헬리콥터 불시착, 해상 생존 모드, 긴급 구명 뗏목 배치 실패 등 다양한 긴급 시나리오에 대비하도록 한다.

이 훈련 플랫폼은 특수 모듈 방식으로, 기본 훈련 설비부터 좀 더 발전한 풀 스케일 옵션까지 고객의 구체적 요건에 맞춰 환경 설정을 구성할 수 있다. 해양석유업계훈련기관(OPITO) 표준에 따른 훈련 시나리오 조합에 필요한 경우 전용 훈련 공간 설비까지 훈련 플랫폼에 포함된다.

◇표준 훈련 센터 자원 포함 목록

·헬리콥터 수중 탈출 훈련(HUET) 시스템과 헬리윈치 시뮬레이터를 갖춘 10미터 규격의 난방 풀

·탑승 플랫폼과 개별 풀을 포함한 전폐형 모터 추진 구명선(TEMPSC) 긴급 구명보트 훈련 모듈

·소화기와 연기실을 포함한 자력 구조 모듈

·장비 제공 설비

·풀 펌프, 히터, 필터 장비

◇자원 옵션 제공 목록

·연기실과 자급식 호흡기구(SCBA) 구조 모듈

·고급 소방 모듈

·좁은 공간 훈련 및 구조 모듈

·헬리덱 비상대응 모듈

·긴급 의료 훈련 모듈

·고도 작업 모듈

INSITU의 모듈 시스템은 전 세계 특수 훈련 팀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해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새 시스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훈련 회사가 개발한 200여 개 이상의 안전 훈련 코스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고정된 구조 형식의 안전 훈련 센터는 개발과 구축까지 평균 24개월이 소요되는 반면, 이 시스템은 3개월 만에 인도 및 운영 개시가 가능하다. 이 모듈러 시스템은 3개 공간의 소규모 시스템부터 고급 옵션을 추가한 최대 10개 공간까지 완벽하게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양 오일 플랫폼 또는 시추 리그에서 일어나는 모든 긴급 시나리오에 유효하다.

운영 인력은 27년 넘게 전문 지식을 쌓은 베테랑 강사진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 훈련을 제공받아 OPITO 승인을 요구하는 고객사 조건에 맞춰 글로벌 표준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Aquarius Globa 회장인 Rick Parish는 새로운 안전 훈련 시스템에 대해 “훈련, 배움, 연습. 훈련, 배움, 연습, 해양 안전 훈련은 이 핵심 원칙에 따라 달라진다. 결국에는 이 원칙이 많은 이의 목숨을 구하게 될 것이다. 석유 가스 업계는 본질적으로 대단히 위험할 수밖에 없다”며 “해상에 부유하는 구조물 위에서 작업해야 하고, 폭발 및 가연성 물질이 많을 뿐만 아니라 고압 장비와 가까이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화재와 폭발 및 긴급 상황과 같은 중대 사고가 발생했을 때 그것을 진압해야 하는 공간 자체가 가변적이고 빠르게 변화한다. 안전 훈련은 그러한 역동성을 파악하고, 우발적인 사태나 결과에 대응하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오일 리그나 시추 플랫폼 사고로 인한 인명 및 환경 피해도 무시할 수 없다. 과거 역사를 보면 북해에서 벌어진 파이퍼 알파(Piper Alpha) 석유 리그 참사는 167명의 목숨을 앗아갔고, 북해에서 플랫폼이 30도 기울어져 발생한 알렉산더 L 킬란드 참사 때는 선상 작업자 212명이 물에 빠져 89명만이 생존했다.

이후 발생한 딥워터 호라이즌(Deepwater Horizon) 비극은 인명 피해뿐만 아니라 최악 수준의 환경 참사로 이어져 50년간 정화 비용으로만 650억달러 이상이 투입됐다. 이런 참사는 에너지 부문 종사자들은 물론, 멕시코만 연안 인근 주민들의 삶에 심각한 피해를 야기했다.

Parish는 “M&O Group은 30년간 석유 가스 부문에서 이동식 해양 안전 훈련 시스템 개발을 위해 핵심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왔다. 앞서 발생한 비극적 사고들은 해상 인력 전원이 최고 수준의 안전 훈련과 주기적인 재훈련 프로그램을 꼭 받아야 한다는 필요성을 우리에게 상기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새로운 INSITU 안전 훈련 시스템은 해양 안전 훈련에 유효하고, 신속한 역량을 제공하는 다용도의 이동식 안전 훈련 시스템을 고객사에 선사한다. 27년 동안 석유 가스 업계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지식, 세계 수준의 안전 훈련 혁신 기업이자 공급사로서 얻은 노하우를 토대로 이 시스템을 구상하고 설계했다. 우리는 효율성과 효과를 최우선으로 내세운다. INSITU 모듈러 시스템은 세계 어디서든 설치할 수 있으며, 3개월 만에 고객사의 고유한 요구에 맞춰 운영이 준비된 상태로 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자본 비용을 상당 부분 줄일 수 있고, 인력 훈련 속도가 빨라지며, 세계 다른 지역으로 시스템을 이전하는 것도 가능해 비용 효율적인 이동식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는 최신 기술, 안전 및 긴급 훈련 기술, 실시간 시뮬레이션, 세계적 수준의 안전 훈련 강사진을 한데 모았다”고 설명했다.

Parish가 2500만달러에 M&O Group을 Wood Group (스코틀랜드 애버딘)에 매각할 당시 이 회사는 13개국에 사업장을 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해상 안전 교육 제공 업체였다. M&O Group은 이동과 수송이 가능한 안전 훈련 시스템을 만들어 석유와 가스 산업에 혁신을 불러왔고, 신속하게 분해돼 세계 어디든 운반될 수 있는 최초의 ‘플러그 앤 플레이 시스템’을 구현했다.

그러나 다른 해상 안전 교육 기관들과 비교해 Parish와 그의 MOST 팀이 차별점을 갖는 것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세계적인 강사들로 구성된 교육 담당 직원들이 제공하는 우수한 트레이닝이다. 호주 특수부대와 호주 항공구조대에서 복무했던 기업가이자 베테랑인 Parish는 소규모이지만 높은 수준의 자격을 갖춘 효율적인 2~3인조 팀이 교육할 수 있고, 전 세계 어디서나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는 휴대용 시스템 개발을 위해 광범위한 군사 및 항공구조 훈련 지식을 취합했다. 이 모델은 특수부대 훈련과 같은 원칙을 적용했다.

사업 책임자들은 1984년 자체적으로 HUET 훈련을 마쳤다. M&O는 업계 내부에 존재하는 공백을 메우기 위해 1995년 기존의 “orange two-seater” 휴대형 HUET 트레이너에 대한 교육을 시작했다. 당시 모든 해상 안전 훈련은 스코틀랜드 애버딘과 다른 주요 지역 도시에서 실시됐다. 따라서 휴대형 현장 교육은 이머징 마켓 국가의 외딴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솔루션이었다.

1세대 HUET Trainers (Ditchers)는 수륙 양용 훈련 수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었다. 심지어 지역 내 수영장에서도 설치, 사용됐다. 이 솔루션은 석유 및 가스 산업 인력이 모든 종류의 비상 시나리오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할 안전하고, 매우 현실적인 헬기 착수 훈련을 제공했다.

M&O는 이를 통해 산업안전 교육 기준과 기대치를 독자적으로 끌어올렸다. 석유와 가스 업계는 높은 수준의 현실성을 갖춘 가상 훈련을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처음으로 확보했다. 이런 훈련은 상업적인 초점을 맞추고 있으면서 궁극적으로는 생명을 구할 수 있다. M&O는 과거에 착수 훈련을 받지 않은 사업장별로 긴급 훈련을 제공했다.

2000년에는 글로벌 사업의 다음 단계로 2세대 MOST 모델이 개발됐다. 이는 고객들이 더 많은 학생에 대한 교육이 가능하고, 더욱 복잡하며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원하는 이머징 마켓 내 OPITO 승인 획득 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것의 하나로 M&O는 13개국에 맞춤형 교육 센터를 설립하면서 교육 센터 역량을 확장했다.

Parish는 “M&O Group을 만들 당시 우리는 석유와 가스 산업을 위한 가장 높은 수준의 해상 안전 교육 분야를 개척하기 시작했다. 27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여전히 높은 기준과 우수성을 정의하고 구체화하고 있다. 이는 해상 안전 교육 시스템뿐만 아니라 경험이 풍부한 COO인 Mark Peck와 그의 팀이 이끄는 육상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분야에서 우리가 달성한 실적과 평판은 최신 기술과 시뮬레이션 기술이 뒷받침하는 최신 항공구조 및 안전 훈련 기법 사용을 통해 구축한 높은 수준의 훈련과 교육을 통해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INSITU 및 MOST Training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