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문화재단, 성북문화원과 지역 문화·예술·역사 자원 공유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성북구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기대

2022-08-11 11:46 출처: 성북문화재단

왼쪽부터 성북문화재단 이건왕 대표이사, 성북문화원 조태권 원장이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성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8월 10일 성북문화원(원장 조태권)과 지역 문화·예술·역사 자원 공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건왕 성북문화재단 대표이사, 조태권 성북문화원장이 참석해 지역의 다양한 문화 자원을 공유하고, 문화도시 추진 기반을 확보하며 성북구 문화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관련 사항에 협력하는 등 협력 관계를 공고히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문화·예술·역사 자원의 공유 △성북구 문화도시 사업과 관련된 제반 사항 협력 △지역 문화 축제 및 문화·예술과 관련한 사회적 문제의 해결을 위한 활동 △성북 지역 문화·예술 자원에 관한 연구 및 아카이브 협조 등 관련 사항에 협약했다.

이건왕 성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성북문화원과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재단과 문화원의 꾸준한 협력을 기대하며, 지역 안에서 지속 가능한 협력 발판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성북문화재단은 올들어 성북문화도시센터를 구성했다. 민·관 공동센터장체제로 운영되는 문화도시센터는 성북문화도시추진위원회, 행정협의체, 사업별 워킹그룹(운영단) 등 다양한 시민과 함께 법정문화도시 선정과 아울러 시민들의 문화적 삶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지난해 제4차 문화도시 예비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성북은 올해 말 법정문화도시 선정을 위한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문화재단 개요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 활성화,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