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2022/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

신성장 동력의 다각화로 탄탄한 실적을 유지하면서 9분기 연속 매출 및 수익성 개선

2022-08-11 11:10 출처: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HONG KONG--(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Lenovo Group, 이하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이 2022/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과 수익성을 9분기 연속 개선한 가운데 순이익은 2021/22 회계연도 1분기보다 11% 증가한 5억1600만달러, 비홍콩 회계 기준(non-HKFRS)[1]으로는 35% 증가한 5억5600만달러를 기록했다. 매출은 고정 환율 기준으로 5% 증가한 170억달러를 기록했다.

비PC 사업 매출이 37% 늘어 사업 다각화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서비스형 쇄신 전략이 수익을 내고 미래 성장 기회를 이끌 것이라는 레노버의 판단이 옳았음을 입증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인 솔루션 및 서비스, 인프라 솔루션, 모바일 사업 매출이 모두 두 자릿수 증가해 기록적인 1분기 실적을 이끌었고, 중기적으로 수익성을 2배 개선하려는 레노버의 노력이 탄력을 얻었다. 레노버는 올해 연구 및 개발(R&D) 지출을 10% 늘리고 관련 인력을 29% 확충하는 등 R&D 투자를 2배 늘린다는 계획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레노버는 디지털 및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과 하이브리드 근무가 제공하는 기회를 확보하는 한편 업계 전반의 다양한 도전 과제를 순조롭게 헤쳐 나가고 있다. 레노버는 새로운 성장 동력에 대한 투자로 발생하는 기회와 업계의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으로 전망한다. 레노버는 혁신, 탁월한 운영, 국제·국지적 운영 모델을 바탕으로 전략과 실행력을 활용하면 거시·미시적 문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민첩성과 회복 탄력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요 재무 정보: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Pl8dLH)

양 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 인사말

양 위안칭 최고경영자는 “레노버는 9분기 연속 사업을 성공적으로 성장시키고 수익성을 개선했으며 비PC 사업 매출을 37% 늘렸다”며 “레노버의 운용상 회복탄력성과 전략적 안목, 강력한 실행력이 이룬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외부 문제가 단기적으로 사라지지 않을 수 있지만 디지털화 추세가 속도를 내고 하이브리드 업무 모델이 널리 보급되고 있다”며 “이런 기회를 살리고 투자와 혁신을 게을리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솔루션·서비스 그룹(SSG): 높은 성장과 기록적인 마진을 달성하며 수익성 개선 이끌어

기회:

1조달러에 달하는 IT 서비스 시장이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하이브리드 근무 도입 확산으로 프리미엄 고객 만족 서비스 수요가 늘고 있다. 마찬가지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의 확장이 기기, 인프라, 워크플레이스 관리용 서비스형(aaS)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동시에 스마트 도시, 스마트 제조, 스마트 교육, 스마트 소매 등의 버티컬 솔루션 시장이 2025년까지 연평균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2022/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

· SSG가 기록적인 수익과 성장을 달성했다. 매출이 23% 증가했고, 영업 마진은 약 23%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 SSG의 모든 부문이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현재 비하드웨어 의존형 관리 서비스, 프로젝트 및 솔루션 서비스 매출이 SSG 사업 매출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성장:

· SSG는 서비스형 트루스케일(TruScale)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시장 전반에 선보이는 등 소프트웨어 도구, 플랫폼, 자체 IP를 갖춘 반복형 버티컬 솔루션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 SSG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했으며, 지속 가능성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 SSG는 2022년 6월 발표한 대로 PCCW 솔루션즈(PCCW Solutions)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SSG의 입지와 기회를 더욱 확대해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기술 솔루션 사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인프라 솔루션 그룹(ISG): 2021/22 회계연도의 매출 및 수익성 성장 재현

기회:

ISG는 성장세가 탄탄한 ICT 인프라 시장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서버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에지 인프라 시장과 스토리지 시장 규모는 2025년 각각 410억달러, 36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2/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

· ISG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한 20억달러를 기록하며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과 서버 및 스토리지의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 매출이 약 2배 늘었고, 액체 냉각 기술 넵튠(Neptune) 등의 친환경 기술을 활용해 차별성을 더한 고성능 컴퓨터가 글로벌 500대 슈퍼컴퓨터 순위에서 1위를 지켰다.

지속 가능한 성장:

· ISG는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와 혁신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 ISG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단대단 인프라 제공업체가 되기 위해 규모와 수익성의 균형을 세울 계획이다.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IDG): 혁신과 다양성으로 시장 주도

기회:

현재 PC 시장이 단기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PC는 여전히 필수품이자 중요한 생산성 향상 도구로 인정받고 있다. PC의 총가용시장(TAM)이 코로나19 이전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PC와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스마트 협업 시장 규모가 2025년 800억달러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2022/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

· IDG가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이어갔다. 영업 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10억달러를 기록하며 세계 1위 PC 제조업체인 레노버의 위상을 높였다. 게임 및 워크스테이션 등 프리미엄 부문의 견조한 성장이 IDG의 수익성 호조로 이어졌다.

· 스마트폰 매출은 20% 이상 늘었다. 전통적 텃밭인 남미와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매출도 증가했다.

· 스마트홈, 스마트 협업 등의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과 비PC 스마트 기기, 임베디드 컴퓨팅/사물인터넷(IoT) 매출이 전체 매출의 22%를 차지했다.

지속 가능한 성장:

· 레노버는 스마트 기기에서 스마트 협업, 궁극적으로 스마트 부문 전반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혁신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스마트 기기는 혁신적인 폼팩터, 최상의 성능, 적응형 인텔리전스 및 보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는 최상의 물리적 협업과 가상 협업을 뒷받침할 매끄러운 연결성과 통합에 집중한다.

운영 성과 및 향후 투자

기업 투자 - 레노버는 최근 규율 144A(Rule 144A)와 규정 S(Regulation S)에 따른 125억달러 규모의 이중 트랑쉐(dual-trance)에 따라 첫 녹색 채권을 발행했다. 이는 2022년[2] 기준 기술 업체가 발행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 중 최대 규모다. 레노버는 ESG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인 녹색 채권으로 조달한 자금으로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을 달성한다는 비전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ESG 경영과 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건설하는 데 밑거름이 될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을 지원해 기후 및 지속 가능한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웹사이트에서 레노버의 녹색 금융 프레임워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공급망 - 레노버는 2022년 6월 유럽 첫 자체 제조 시설의 문을 열었다. 헝가리 울로에 위치한 제조 시설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고객이 사용할 서버 인프라, 스토리지 시스템, 고급 PC 워크스테이션을 주로 생산할 예정이다.

레노버는 올해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글로벌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에서 지난해보다 7단계 상승한 9위를 차지했다. 가트너는 탁월한 공급망 관리 역량을 발휘한 기업들을 공급망 선도 상위 기업으로 선정한다.

[1] 비홍콩 회계 기준(non-HKFRS) 수치는 금융 자산의 백 네트(back net) 적정 가치의 변화, 인수·합병에 따른 무형 자산 상각, 비용 관련 인수 합병, 소득세 영향 등에 따라 조정된다.

[2] 출처: 딜로직(Dealogic),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10억달러 이상 규모의 대형 거래 조사.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700억달러의 매출을 올린 세계적 기술 기업이다. 포춘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171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 7만5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80개 시장의 수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에게 좀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과 세계를 선도하는 PC 제조업체라는 위상을 바탕으로 인프라, 모바일, 솔루션, 서비스 등 새로운 성장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레노버는 세계에 변화를 일으킬 혁신과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장소와 사람을 가리지 않는 신뢰할 수 있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레노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그룹

2022년 6월 30일 종료된 1분기 재무제표 개요

(100만달러 기준, 주당 데이터 제외)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Pl8dLH)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090061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