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코스모스 에너지와 해저 통합 부스팅 시스템 공급계약 체결

유전 수명 개선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2022-07-27 15:55 출처: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휴스턴--(뉴스와이어)--원서브시(OneSubsea®)와 원서브시 파트너사인 서브시세븐(Subsea 7)이 코스모스 에너지 걸프 오브 멕시코 오퍼레이션(Kosmos Energy Gulf of Mexico Operations, LLC, 이하 ‘코스모스 에너지’)의 멕시코만 오드잡(Odd Job) 유전 설계·조달·시공·설치(EPCI) 계약을 수주했다고 슐룸베르거(Schlumberger)가 26일 발표했다.

슐룸베르거의 해저 기술·생산·처리 시스템 사업부인 원서브시는 이번 EPCI 계약으로 해저 다상 부스팅(boosting) 시스템, 상부 현측 설비, 25km 길이의 해저 통합 전력·제어 케이블을 공급할 예정이다. 원서브시가 노르웨이 베르겐·호르쇠이 시설에서 프로젝트 관리, 설계, 조립, 시험을 시행하면 서브시세븐이 유전으로 옮겨 설치하기로 했다.

돈 스위트(Don Sweet) 서브시 생산 시스템 이사는 “코스모스 에너지와 함께 장기적인 오드잡 유전 개발에 나서 기쁘다”며 “원서브시의 시스템은 기존 시설과 연계해 비용과 에너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여 주기 때문에 코스모스 에너지의 유전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지우드 에너지 코퍼레이션(Ridgewood Energy Corporation)이 관리하는 한 법인도 오드잡 유전을 소유하고 있다.

원서브시는 해저 다상 부스팅 시스템에서 축적한 경험을 비롯해 혁신 사례로 잘 알려진 기업이다. 원서브시는 1994년 이후 해저 부스팅 펌프 115건을 포함해 40여 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해저 다상 부스팅 애플리케이션은 생산율을 20~200% 끌어올리는 한편 해저 매장지의 배압을 제거하는 해저 처리 시스템에 힘입어 전체 회수(recovery)를 크게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의 최고경영자인 올리비에 블라링헴(Olivier Blaringhem)은 “대규모 EPCI 프로젝트 인도와 관련된 서브시세븐의 탄탄한 실적과 원서브시의 선도적 해저 처리 기술을 결합한 성공적인 제휴 모델이 이번 계약을 통해 인정받았다”며 “서브시세븐과 원서브시는 복잡성과 비용, 위험을 낮춰 정해진 비용으로 적시에 안전하게 생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코스모스 에너지의 유전 경제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슐룸베르거의 직원들은 세계 160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함으로써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뒷받침한다. 슐룸베르거는 120여 개국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될 에너지 탐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 참조.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 개요

SIA는 서브시세븐(Subsea 7)과 슐룸베르거의 해저 기술/생산/처리 사업부인 원서브시(OneSubsea®)가 전략적으로 설립한 비법인 글로벌 연합체다. 유전 개발 계획, 프로젝트 납품, 전체 수명 솔루션을 포괄적 기술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통합해 제공하고 있다. SIA는 고객이 가장 스마트한 해저 프로젝트를 선택·설계·제공·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해저 개발 성과를 극대화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비용 부담이 큰 수정 작업을 제거하고 지연을 방지하며 유전 전 수명 주기에 걸쳐 위험을 경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ubseaintegrationalliance.com) 참조.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연방증권법에 따라 역사적 사실이 아닌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예상하다’, ‘일 수 있다’, ‘할 수 있다’, ‘믿다’, ‘예측하다’, ‘계획하다’, ‘잠재적인’, ‘예상된’, ‘추정’, ‘계기’, ‘전망하다’, ‘추측하다’, ‘의도하다’, ‘내다보다’, ‘포부’, ‘목표’, ‘목적’, ‘생각하다’ 등의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슐르베르거와 서브시 인테그레이션 얼라이언스(Subsea Integration Alliance)와 전략·활동·파트너십에 따른 이익 산정 역량 부재, 세계적 기후 변화의 영향에 따른 규제를 비롯한 법적·제도적 환경 규제 등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슐룸베르거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0-K, 10-Q, 8-K 양식으로 제출한 보고서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위험과 불확실성이 하나라도 실현되거나(또는 개발 단계에서의 변경에 따른 결과가 나타나는 경우) 회사의 가정에 근본적인 오류가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에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과거, 현재, 미래의 환경과 사회, 지속가능성에 관련된 진술은 모두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에 앞으로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의 배포일을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슐룸베르거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상황의 결과와 관계없이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250058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