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글로벌 제약 시장이 신약 개발 가속을 위한 혁신과 디지털화에 주력”

전체 제약 부문 밸류 체인에 걸친 디지털화로 산업 효율성 개선 기대

2022-07-12 10:42 출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2일 -- 글로벌 컨설팅 기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최근 ‘글로벌 제약 산업 전망 분석 보고서(Global Pharmaceuticals Outlook)’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의약품 개발 타임라인의 가속이 제약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제약 산업 내 디지털화를 이끄는 핵심 분야로는 데이터와 분산형 임상 실험, 공급망 복원력, 디지털 치료, 생산 자동화가 꼽힌다. 이 같은 디지털화에 힘입어 제약 산업이 더욱 정확하고 예방적인, 결과에 기반한 의료 서비스가 사회적·재정적 포용을 도모하는 데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소분자 및 생물학을 포함한 글로벌 제약 시장 규모가 2021년 1조4300억달러를 기록했으며, 2022년 말까지 1조4800억달러로, 약 3.8%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헬스케어·생명과학 산업부의 수비 굽타(Surbhi Gupta) 연구원은 “생명과학 기업과 기술사 간의 제휴 또는 통합이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인 의약품 개발의 토대가 되고 있다. 모든 주요 유전체 기술사들은 더 나은 임상 환자 선택과 임상 연구 소요 시간 단축을 위한 디지털화에 자신들의 리소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맞춤 의학에서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활용이 증가하면서 제약 산업이 증상 기반한 접근 방식에서 유전 기반한 접근 방식으로 전환될 것이다. 정밀 의학이 세포 및 분자 변화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줄 수 있어 표적 치료 개발이 가속할 것이 전망된다.

제약 산업의 디지털화와 혁신으로 아래 분야를 비롯한 새로운 성장 기회들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치료 기업: 데이터 분석과 상호 운용성, 사용자 중심 설계,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 등 많은 제약 회사가 취약한 분야에서 우수성 입증이 요구
·혁신적인 제제 및 전달 기술: 주변 온도에도 RNA 안정성을 향상하는 혁신적인 제제 및 전달 기술을 통해 전 세계 더 낮은 비용으로 RNA 기반 치료 도입을 용이하도록 지원
·수탁 개발 제조사(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Companies): 임상 의약품 제조에 필요한 경험을 충족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 확대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이 요구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2.fro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