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청소년 지역 홍보단, 홍보 활동 성황리에 마쳐

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지역 홍보단이 제작한 리플렛 ‘충남 A to Z’

2021 충청남도 청소년 지역 홍보단, 천안편(동남구)

천안--(뉴스와이어)--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활동진흥센터는 ‘충청남도 청소년 지역 홍보단(이하 지역 홍보단)’의 홍보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역 홍보단은 4월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탐방활동 계획 수립, 홍보회의 등을 거쳐 다음과 같이 대상별 맞춤형 홍보를 진행했다. △청소년 대상-온라인 홍보(SNS 홍보 캠페인 운영/18회/도달 15만247명) △성인 대상-리플렛 홍보(각 지자체별 50부 배포) △충남도민 대상-영상 및 홈페이지 홍보(유튜브 조회 수 7841회, 홈페이지 제작)

지역 홍보단에 참여한 충분해팀 정○린 청소년은 “지역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숨을 장소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었고 충청남도를 더 알아가는 활동으로 애향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C.A.G.팀 황○선 청소년은 “영상을 편집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다른 청소년들도 많이 알고 누렸으면 하는 마음에 힘이 나고 뿌듯했다”고 밝혔다.

최현아 활동진흥센터장은 “지역 홍보단 홍보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도내 여가·문화시설을 향유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역 홍보단은 돌아오는 12월 18일(토) 영상 상영회와 더불어 우수 콘텐츠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 홍보단이 제작한 영상은 본원 유튜브(채널명 :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지역 홍보단은 청소년의 여가권 신장과 충청남도 홍보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여가·문화시설을 탐방하며 개인의 여가권을 신장시키고, 더 나아가 청소년 여가·문화를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