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파이오링크 인수… 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 결집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최적화 전문 기업 파이오링크 인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핵심 역량 결집, 국내 정보 보안 시장 지각 변동 예상

2021-10-27 09:20 출처: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이글루시큐리티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최적화 전문 기업 파이오링크를 인수했다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기반 정보 보호 선도 기업이글루시큐리티는 엔에이치에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최적화 전문 기업 파이오링크 지분 전량(28.97%)을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파이오링크는 조영철 대표 경영 체제를 유지하며 독립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분야 강자인 파이오링크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클라우드 보안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보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양 사의 고객 채널을 통해 교차·추가 형태로 솔루션·서비스 공급을 확대하고, 신규 고객 발굴에도 힘을 실을 계획이다. 또 보안 관제·보안 컨설팅 분야의 수평적 확장을 이루며, 보안 관리 사업도 한층 강화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두 회사의 만남을 통해 국내 정보 보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AI 보안 관제, 통합 보안 관제(SIEM) 등 보안 관리 솔루션·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ADC 및 보안 스위치 분야에서 선전하는 파이오링크와 함께 양 사의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결합하며, 보안 시장 내 입지를 굳건히 다질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예상할 수 없었던 파괴적인 기술 혁신이 매일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 꾸준히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존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이 필요하다. 파이오링크 인수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핵심 역량을 결집하며 국내 정보 보안 생태계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