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국내 최초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 발간

2021-10-26 14:54 출처: GC녹십자 (코스피 006280)

GC녹십자 2021 생산 부문 통계 사례집 표지

용인--(뉴스와이어)--GC녹십자는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생산현장의 통계 사례를 책으로 엮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품질 고도화(Quality by Design: QBD)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생산과 품질관리 현장에서 통계적 기법을 이용한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맞춰 GC녹십자는 현장에서 자주 접하지만 명확하지 않았던 QM (Quality Management) 통계 사례들을 모아 표준적인 통계 분석 방법을 제시하는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기초통계 △추정 △검정 △분석△ 관리도 등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돼 있다.

최봉규 데이터사이언스팀장은 “품질 향상을 위한 통계 방법 사례집은 해외에서도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에 이번 국내 첫 사례집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며 “사내뿐만 아니라 사외에서도 많이 활용돼 국내 제약 현장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해마다 사례집을 발간해 데이터 분석의 활용도를 공유하고 축적해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완성도 있는 책으로 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