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기버, ‘제2회 다문화가정 한글 수기 공모전’ 시상식 진행

2021-10-08 17:00 출처: 해피기버

해피기버는 훈민정음 반포 575주년 기념 한글날 ‘제2회 다문화가정 한글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8일 -- 사단법인 해피기버(이하 해피기버)는 10월 8일(금) 훈민정음 반포 575주년 기념 한글날 ‘제2회 다문화가정 한글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2회 다문화가정 한글 수기 공모전은 해피기버와 세계교육문화원(WECA)이 함께 주관하고, 강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최로 열렸다. ‘한국에서 살면서 제일 좋았던 기억’이라는 주제로 한국에서 생활하며 기억에 남는 추억들을 사람들과 나누며 다문화가정 이주민들이 한국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한글 수기 공모전에는 200여 가족이 넘는 다문화가정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거리 두기 단계를 고려해 우편·이메일로 응모작 접수를 진행했다. 시상식도 비대면으로 진행해 참가자·수상자들이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해피기버 홍사범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정이 한국 사회 적응기를 엿볼 수 있었다”며 “모두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가 있었지만 잘 극복해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을 보고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한국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피기버 개요

해피기버는 보건복지부 승인 비영리 법인이다. 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가정, 미혼모, 장애인, 위기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가 돕는 단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