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와의 합병으로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추진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 이하 노부스)(뉴욕증권거래소: NXU, NXU.U, NXU WS)와 에너지 저장 솔루션 기업인 에너지 볼트, 합병 위한 최종 계약 체결 공동 발표했으며 합병 완료 후 뉴욕증권거래소에 종목코드 ‘GWHR’로 등록 예정
합병 기업 가치 11억달러로 예상되며 합병 기업에 최대 3억8800만달러의 현금 수익 추가 제공
최근 에너지 볼트의 시리즈 C 1억달러 조달로 노부스 II 보통주 상장지분 사모투자(PIPE)에 1억달러 약정
애디지 캐피탈 파트너스(Adage Capital Partners LP), 피커링 에너지 파트너스(Pickering Energy Partners), 세일링스톤 캐피탈 에너지 전환 전략 펀드(Sailingstone Capital Energy Transition Strategy Fund), 소프트뱅크 투자 자문(SoftBank Investment Advisers), 세멕스 벤처스(Cemex Ventures, 뉴욕증권거래소: CX),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PLTR)가 관리하는 펀드 및 계정을 비롯한 전략 및 기관 투자자가 PIPE 주도하고 노부스 캐피탈의 계열사 및 관계자도 투자 참여
비용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운영이 가능한 에너지 볼트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 35년의 기술 수명에 기반해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설계
중력 이용해 주문형 재생 에너지를 저장하고 내보내는 장치로 최신 재료 과학 및 독점 소프트웨어로 완성
에너지 볼트, 세계적인 화석 연료 감소 추세에 따라 간헐적인 재생 에너지원과 향상된 전력망 복원력에 필요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에 대한 대규모 요구 해결할 것
에너지 볼트, 상업적 규모 기술 배포에 성공해 시간 당 1.2기가와트 에너지 저장 용량으로 8건의 계약 실행 및 의향서 포함 강력한 고객 계약 파이프라인 보유
2021년 4분기 미국에 이어 2022년 유럽, 중동, 호주 배포 예정
래리 폴슨(Larry Paulson) 노부스 회장 이사회에 합류해 퀄컴(Qualcomm), 브라이트포인트(BrightPoint) 및 노키아(Nokia) 등 포춘 500대 상장 기업에서 글로벌 경영진 및 기술 리더로서 30년 이상 쌓은 경험 녹여낼 것
새 합병 회사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새로운 종목 코드 ‘GWHR’과 ‘GWHR WS’로 상장될 예정으로 거래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에 따라 2022년 1분기에 마무리될 것

2021-09-13 13:30 출처: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인디애나폴리스 / 웨스트레이크 빌리지--(뉴스와이어)--미국의 공개 거래 특별 목적 인수 기업인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 이하 노부스)(뉴욕증권거래소: NXU, NXU.U, NXU WS)와 중력 기반 그리드 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 독점 기술을 보유한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Inc.)가 비즈니스 결합을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거래 마무리와 함께 합병 기업명은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로 정해지고, 뉴욕증권거래소에 종목 코드 ‘GWHR’과 ‘GWHR WS’로 상장될 예정이다. 유능한 기업가인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로 합병 기업을 이끌게 된다.

기업 주요 사항

에너지 볼트의 시장 주도: 최근 국제재생에너지기구(IRENA)의 보고서는 청정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2050년에는 재생 에너지가 전체 에너지 생산의 9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려면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용량이 향후 10년 동안 10배가 증가하고 이 기간에 2700억달러 이상의 투자가 필요하다.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의 저장 솔루션으로는 부족하다. 세계 에너지 저장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는 양수 수력(pumped hydro)과 화학 배터리는 모두 확장성, 균등화 비용에 따른 경제성, 안전 및 환경적 위험 등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혁신적인 에너지 저장 방식: 에너지 볼트는 다른 솔루션보다 성능이 뛰어나고 시장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도록 설계된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에너지 저장 및 배출을 중력에 의존하는 양수식 수력 발전소에서 영감을 얻고 에너지 볼트 자체 재료 과학과 소프트웨어 혁신을 더해 완성됐다. 물 대신 지역에서 조달한 토양이나 폐기물로 만든 맞춤식 복합 블록을 사용해, 필요에 따라 복합 블록을 올리거나 내려 에너지를 저장하고 방출한다. 이 독점 시스템은 고도화된 컴퓨터 제어 및 머신 비전을 통합한 에너지 볼트의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조절된다. 단기 및 장기 저장이 모두 가능한 운영 유연성, 높은 왕복 효율성, 낮은 자본 및 운영 비용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저장 매체의 성능 저하가 없어 경쟁사보다 전반적으로 더 높은 자산 효율성을 갖도록 설계된 시스템을 통해 전력 공급과 저장 용량을 탄력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빠르게 확대되는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 에너지 볼트는 2년 동안 대규모의 글로벌 유틸리티 및 독립 전력 공급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에너지 저장 기술 플랫폼을 최적화해 유연성을 더하고 고출력 전력과 탄력적인 저장 기간에 대한 요구를 모두 해결했다. 2020년에는 스위스 국가 전력망에 첫 상용화 규모인 5메가와트(MW)급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연결했다. 이후 보조 서비스 성능, 시스템 왕복 효율성 및 지속적인 전력 전송 프로토콜에 중점을 두면서 세계 최대 유틸리티 및 독립 발전소와 포괄적인 운영 실사를 마쳤다. 이러한 입증된 핵심 기술은 올해 초 사우디 아람코(Saudi Aramco)와 공동으로 발표한 최신 EVx™ 플랫폼에 통합됐다. EVx™는 고출력 전력, 유연성 및 모듈형의 컴팩트한 최신 제품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다. 또 35년의 기술 수명, 80~85% 왕복 효율성 및 유연성을 통해 고출력 전력과 더 짧은 기간의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동시에 낮은 비용으로 더 긴 시간에 대한 수요도 원활하게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이 시스템은 HVAC 작동이 필요하지 않거나 작동 온도 범위에 제한이 없어 주변 온도가 높은 사막과 같은 극한 기후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에너지 볼트는 짧은 기간에 8건의 계약과 총 1200메가와트 이상의 스토리지에 대한 의향서를 포함해 새 플랫폼에 대한 강력한 고객 참여 파이프라인과 의향서를 확보했다. 앞으로 12~24개월 내 배포 예정인 다중 기가와트 에너지 저장고 관련 추가 프로젝트도 협상 중이다. 합병된 회사는 현재 2022년에 인식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해 중장기적으로 대량 배포, 추가 기술 통합 및 규모의 경제를 통해 운영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환경 책임 제거 및 청정 에너지 전환 가속화: 에너지 볼트는 재활용 가능성과 환경적인 지속 가능성에 기반한 순환 경제 접근 방식을 공급망에 적용해 기존의 에너지 생산 자산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 기술로 에넬 그린 파워(Enel Green Power)와 공동 발표한 바와 같이 흔히 땅에 매립되는 폐기된 풍력 터빈의 날개에서 나오는 석탄 연소 잔류물, 유리 섬유 등의 폐기물을 재활용할 수 있다. 에너지 볼트는 세멕스(CEMEX)의 재료 과학 연구소와 협력해 첨단 재료 과학을 바탕으로 제작한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복합 블록 안에 이 폐기물을 격리할 수 있다. 에너지 볼트는 매년 미국에서 발생하는 최대 산업 폐기물인 석탄 연소 잔류물의 지속 가능한 폐기 및 유익한 재활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고객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이 시스템의 공급망과 구성은 주로 현장 블록 제작과 함께 현지화가 가능해 전체적인 자재 공급의 위험성을 줄이며, 운송 과정의 온실 가스(GHG) 배출을 최소화해 에너지 볼트의 탄소 발자국을 절감한다. 아울러 지역 경제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경영진 평가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최고경영자 겸 공동 설립자는 “에너지 볼트의 솔루션은 풍력 및 태양 에너지 발전에 내재된 전력 간헐성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풍력 및 유틸리티, 전력 공급업체 및 대규모 산업 에너지 소비자의 시급한 수요를 충족할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공급하도록 설계됐다. 우리는 에너지 분야의 탈탄소화를 가속해야 하는 전 세계적으로 시급한 요구를 고려해 빠르게 출시할 수 있는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했다. 또 청정 에너지를 전력망 규모로 배전할 수 있도록 저장하면서 공정에서 나오는 폐기물을 독특한 방식으로 재활용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배포함으로써 에너지 저장 기업이 순환 경제 프레임워크 내에서 담당할 수 있고 담당해야만 하는 역할을 재정의하고 있다. 노부스와의 협력을 발표해 기쁘게 생각하며, 합병 기업은 세계적으로 여러 대륙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추가 자본이 필요한 상용 규모의 기술 검증과 고객들의 빠른 채택 등 최근의 진전을 지원하는 상장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기술 실행 및 배포 단계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탈탄소화라는 우리의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세계적인 규모의 신기술 시장 개발로 쌓은 경험을 공유해줄 노부스 팀과 협력하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로버트 레이킨(Robert Laikin) 노부스 최고경영자는 “에너지 볼트는 에너지 시장에 완전히 새로운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고 있으면서도 급전 가능한 전력 공급을 위해 일정하게 에너지를 배분해야 하는 유틸리티 회사와 전력 생산업체의 비용을 낮춰줄 것이다. 또 공정에서 나오는 폐기물을 재사용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독특한 방식으로 급전 가능한 전력 공급의 요구를 해결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는 시장의 타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며 우리의 완벽한 파트너로 손색이 없다. 회사의 중요한 시기에 에너지 볼트의 팀과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급성장 중인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완성해 가는 에너지 볼트의 능력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있다. 2021년 초에 기업 공개 후 100여 기업을 검토한 끝에 기존 솔루션으로는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세계적인 대규모 시장의 요구를 해결할 뿐 아니라 공개 기업 준비 관리 전담 팀까지 갖춘 굉장한 기업을 발견할 수 있었다. 우리가 보기에 에너지 볼트는 오늘날 시장에 존재하는 유일한 전력망 규모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에너지 저장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아이디어랩 스튜디오(Idealab Studio)의 최고경영자이자 회장이며 에너지 볼트 공동 설립자이기도 한 빌 그로스(Bill Gross)는 “세계 최대의 과제에 기술적인 솔루션을 찾기 위해 25년 전에 아이디어랩을 설립했다. 이후 이같은 솔루션을 출시할 정도로 훌륭한 리더십과 역량을 지닌 기업들을 구축했다.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비용 효율적인 대규모 에너지 저장이며 에너지 볼트는 중력 저장이라는 혁신 기술로 그 목적을 달성했다. 나는 에너지 볼트가 공개 기업으로서 세계에 독점 기술을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래 개요

이 거래로 합병된 기업 가치는 11억달러로 평가된다. 제안된 비즈니스 결합에 따라 합병된 회사는 일반 주주가 결산 시 환매권을 행사하지 않는 것으로 가정하는 경우 1억달러의 상장지분 사모투자(PIPE) 자금에 노부스 신탁 계좌 보유 현금 2억8800만달러를 더해 최대 3억8800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거래의 순 현금은 합병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에너지 볼트의 획기적인 기술을 세계에 배포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프라임 무버스 랩(Prime Movers Lab)이 주도하고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1,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 헬레나(Helena), 아이디어랩 X(Idealab X), 에너지 평등 기회 펀드(Energy Equity Opportunity)를 통한 피커링 에너지 파트너스(Pickering Energy Partners), 세일링스톤 글로벌 에너지 전환(SailingStone Global Energy Transition), A.T.게코(A.T. Gekko), 크렉사 캐피털 어드바이저스(Crexa Capital Advisors LLC), 그린 스토리지 솔루션즈 벤처 LLC(Green Storage Solutions Venture I LLC), 고든 크로포드(Gordon Crawford)의 참여로 조성된 약 1억달러의 사모 시리즈 C 기금에 추가된다.

PIPE에는 애디지 캐피탈 파트너스 LP(Adage Capital Partners LP), 피커링 에너지 파트너스(Pickering Energy Partners), 세일링스톤 캐피탈 에너지 전환 전략 펀드(Sailingstone Capital Energy Transition Strategy Fund), 소프트뱅크 투자 자문(SoftBank Investment Advisers), 세멕스 벤처스(Cemex Ventures)(뉴욕증권거래소: CX),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Inc.) 및 기타 투자자가 참여했다. 노부스 캐피탈의 계열사 및 제휴사도 PIPE 투자에 합류했다. 현재 에너지 볼트 주주는 거래 마감과 함께 합병 기업의 대주주가 된다. 아이디어랩, 세멕스 벤처스, 네오트라이브(Neotribe),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1, 헬레나,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 및 시리즈 C 투자자를 포함하는 기존의 모든 주주와 투자자들은 지분 소유권을 계속 유지한다.

에너지 볼트와 노부스의 이사회는 제안된 거래를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거래는 에너지 볼트의 주주, 노부스의 주주 및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유효하다고 선언한 노부스의 등록 명세서 및 HSR법 대기 기간 만료를 포함한 기타 관례적인 마감 조건의 승인과 함께 마무리된다. 현재 거래는 2022년 1분기에 해당 마감 조건을 충족하거나 포기한다는 가정 하에 완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결합 계약서 사본 등 제안된 거래에 대한 추가 정보는 노부스가 SEC에 제출하고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열람할 수 있는 양식 Form 8-K로 작성된 현황 보고서로 제출될 예정이다.

자문 기업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와 코웬(Cowen) 및 구겐하임 증권(Guggenheim Securities, LLC)이 PIPE 거래에서 모집 주간사 역할을 한다. 구겐하임 증권(Guggenheim Securities, LLC), 골드만 삭스 및 스티펠(Stifel)이 에너지 볼트의 주요 자본 시장 자문 및 단독 재정 자문을 맡는다. 코웬은 노부스의 주요 자본 시장 고문이자 단독 재정 고문으로 활동한다. 군더슨데트머 스터프 빌레뉘버 프랭클린 & 해치지언(Gunderson Dettmer Stough Villeneuve Franklin & Hachigian LLP)과 블랭크롬(BlankRome LLP)은 각각 에너지 볼트와 노부스의 법률 자문을 맡는다. ICR은 에너지 볼트의 투자자 관계 자문을, 밀타운 파트너스(Milltown Partners LLP)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자문을 맡는다.

투자자 콘퍼런스 콜 정보

에너지 볼트와 노부스 캐피탈은 2021년 9월 9일 목요일 오전 8시 30분(동부 표준시)에 제안된 거래를 논의하기 위한 공동 투자자 콘퍼런스 콜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이해관계자는 1-877-407-0792, 국제전화 1-201-689-8263으로 전화를 걸어 회의 ID: 13723042를 입력하면 준비된 발언을 들을 수 있다. 웹캐스트는 이 링크(https://bit.ly/3EalPoW)를 클릭하면 들을 수 있다. 통화 다시듣기는 약 14일 동안 가능하다. 다시 듣기는 1-844-512-2921(국내 무료 전화) 또는 1-412-317-6671(국제전화)로 전화를 걸어 핀 번호: 13723042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회복력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중력과 위치 에너지의 전통적인 물리학 원리를 적용한 이 시스템은 초저가 복합 블록과 혁신적인 크레인 장치를 이용해 전력 저장 및 방전을 자율적으로 조절하는 독점적인 머신 비전 AI 소프트웨어와 첨단 재료 과학의 결합으로 완성됐다. 에너지 볼트는 100% 친환경 재료와 폐기물 통합 기능을 통한 전례 없는 경제적인 재사용 방식으로 순환 경제와 완전히 재생 가능한 세계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는 2020년 6월 세계경제포럼이 기술 선도 기업으로 선정한 기업으로 빌 그로스가 설립한 선도적인 기술 인큐베이터인 아이어디랩 스튜디오에서 탄생했다.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 개요

노부스 캐피탈은 2021년에 2억8750만달러를 조성했으며, 뉴욕증권거래소에 NXU, NXU.U, NXU WS라는 종목 코드로 상장돼 있다. 노부스 캐피탈은 합병, 주식 교환, 자산 취득, 주식 구매, 자본 재편, 조직 개편 또는 기타 유사한 사업 결합을 하나 이상의 사업체 또는 법인과 수행할 목적으로 조직된 백지 수표 회사(blank check company)다. 로버트 J. 레이킨(Robert J. Laikin), 제프 포스터(Jeff Foster), 허쉬 클라프(Hersch Klaff), 래리 폴슨(Larry Paulson), 헤더 굿맨(Heather Goodman), 론 스즈나이더(Ron Sznaider), 빈스 도너고(Vince Donargo)가 이끌고 있다. 이들은 첨단 기술 기업에 이미 존재하는 풍부한 데이터 자산과 지적 재산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 기존 및 신규 성장 이니셔티브를 최적화하도록 지원하는 데 상당한 실무 경험을 지니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특정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규정의 목적에 부합하는 미래예측 진술이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해야 하다’, ‘~일 수 있다’, ‘계획하다’, ‘예견하다’, ‘~로 보이다’, ‘모색하다’, ‘미래’, ‘전망하다’ 등 미래 사건이나 동향을 예견 또는 암시하는 유사한 표현이나 역사적인 사실이 아닌 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재무 및 성과 측정 기준에 대한 추정 및 예측, 시장 기회에 대한 예측, 에너지 볼트의 사업 출시와 관련된 예상 및 시기, 배포 시기, 고객 성장 및 기타 사업 단계, 제안된 사업 결합 및 PIPE 투자(이하 ‘제안된 거래’)의 잠재적 이익 및 제안된 거래의 시기와 관련된 예측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런 진술은 이 보도자료에서의 확인 여부와 관계없이 다양한 가정과 에너지 볼트 및 노부스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에 근거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설명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최종 진술의 역할을 하거나 투자자의 신뢰 근거가 되어서는 안 된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이 어렵거나 불가능하며 가정과는 다르다. 많은 실제 사건과 상황이 에너지 볼트와 노부스의 통제 범위 밖에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국내외 비즈니스, 시장, 재정, 정치 및 법적 조건의 변화; 규제 승인이 되지 않거나, 지연되거나, 합병 회사나 제안된 거래의 기대 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노부스나 에너지 볼트의 주주 승인이 이뤄지지 않은 위험을 포함해 제안된 거래를 성공적으로 또는 적시에 완료하는 당사자들의 능력 부족; 제안된 거래의 기대 이익 실현 실패; 에너지 볼트와 관련해 계획된 재무 정보의 불확실성에 따른 위험; 에너지 볼트의 사업 출시 및 예상 사업 단계의 시기와 관련된 위험; 재생 에너지의 수요; 솔루션을 상용화하고 판매할 수 있는 능력; 잠재 고객과 최종 계약을 협상할 수 있는 능력; 경쟁 기술의 영향; 충분한 재료 공급을 확보하는 능력; 코로나19의 영향; 글로벌 경제 상황; 설치 일정을 지키는 능력; 에너지 볼트의 미래 사업에 대한 경쟁사의 영향; 노부스의 일반 주주가 요청하는 환매 금액; 2020년 12월 31일자로 마감되는 회계연도 기준으로 10-K 양식에 따라 작성된 노부스 연례 보고서에서 ‘위험 요인’이라는 제목으로 2021년 9월 9일에 8-K 양식으로 제출된 현황 보고서 및 기타 노부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거나 제출할 예정인 서류에 기술된 요인들을 포함하는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중요 정보 및 입수처

이 보도자료의 정보는 노부스와 에너지 볼트가 참여하는 제안된 합병 거래에 관한 것이다. 노부스는 제안된 사업 결합 및 관련 문제의 승인을 위해 주주 회의에서 사용할 노부스의 의결권 위임장 및 설명서와 관련 문서를 포함해 양식 S-4로 작성된 등록 서류를 SEC에 제출할 예정이다. 노부스의 투자자와 증권 보유자는 에너지 볼트, 노부스 및 기업 합병에 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돼 있으므로 SEC에 제출할 의결권 위임장 및 설명서와 관련 수정 사항이 입수 가능해지면 주의해서 꼼꼼히 읽어야 한다. 최종 위임장은 제안된 사업 결합에 대한 투표 확정일을 기준으로 노부스의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된다. 투자자와 증권 보유자는 등록 명세서와 두 회사에 대한 중요 정보가 포함된 기타 문서의 사본을 해당 서류가 SEC에 제출된 이후에 SEC의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거나 보도자료를 통해 접근 가능한 정보 또는 보도자료에 제시된 웹사이트는 참조를 통해 이 보도자료에 통합되지 않으며 이 보도자료의 일부도 아니다.

위임 권유

노부스와 그 이사 및 임원은 제안된 사업 결합과 관련해 노부스 주주의 의결권 대리 행사에 대한 권유로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에너지 볼트와 그 이사 및 임원 역시 그러한 권유에 따라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증권 보유자는 2020년 12월 31일로 종료되는 회계 연도에 대해 양식 10-K로 작성되는 노부스의 연례 보고서와 의결권 위임장 및 설명서, 기타 사업 결합과 관련해 SEC에 제출되는 기타 관련 서류가 제공될 때 이를 읽고 권유 대상인 노부스의 특정 임원과 이사의 이름, 소속 및 이해 관계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일반적으로 주주의 이해와 다를 수 있는 권유에 따른 노부스 대리인에 대한 이해 관계 정보는 사업 결합과 관련된 위임장 및 설명서에 명시된다.

제안 또는 권유의 불법성

이 보도자료는 증권의 판매 또는 구매 제안의 권유 또는 투표나 승인의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타 관할권의 증권법에 따라 등록 또는 자격 취득 전에 제안, 권유 또는 판매가 불법인 국가나 관할권에서 증권이 판매돼서는 안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90054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