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플레이콘 아카데미 4기 참가자 모집

1인 유튜버·랜선 PD 양성 과정 참가자 6월 27일 18시까지 접수

2021-06-17 09:00 출처: 더블베어스

2021 플레이콘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충북의 유튜버(랜선PD) 육성 프로그램 2021 플레이콘 아카데미 4기 모집

충북--(뉴스와이어)--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1인 유튜버·랜선PD 양성과정인 ‘플레이콘 아카데미 4기’ 참가자를 6월 27일 18시까지 모집한다.

플레이콘 아카데미는 충북권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충북도민들에게 콘텐츠 제작 교육을 제공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이다.

이번 4기에는 전체 80명이 선발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초급 과정과 중급 과정으로 나눠 교육 지원이 이뤄지며, 7월 13일부터 8월 27일까지 과정별 온라인 3회, 오프라인 3회 등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초급 과정의 경우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및 편집 △콘텐츠 시놉시스 작성 등이며, 중급 과정의 경우 △영상 촬영 및 편집 심화 △소셜미디어 및 라이브커머스 △인사이트 데이터 이해 및 분석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으로 선정되면 콘텐츠 제작비와 과정별 멘토링이 지원되고 우수 팀의 경우 후속 공모전과 데모데이를 연계해 상금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참여 대상은 충북 소재 거주자이면서 1인 미디어 창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31일부터 6월 27일 18시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초급 과정 청주반 25명, 제천반 15명, 옥천반 15명, 중급 과정 청주반 25명 등 총 80명이다.

신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및 동영상 포트폴리오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및 운영사 더블베어스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더블베어스 개요

더블베어스는 콘텐츠로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최고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사람 중심의 경영을 통해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로는 콘텐츠 제작 출판, 영상, 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