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HTML5 기반 간편 동영상 편집 솔루션 ‘위안비디오에디터’ 공식 출시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편집하고, 초보도 쉽게 따라하는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

2021-04-30 14:21 출처: 위안소프트

위안소프트의 HTML5 간편 동영상 편집 솔루션 ‘위안비디오에디터’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HTML5 기반 간편 영상편집 솔루션인 ‘위안비디오에디터(We&VIDEO·EDITOR)’를 공식 출시했다.

최근 1인 미디어 시장 성장과 더불어 기업이나 학교에서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어 일반 회사원, 교사,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제작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영화, 드라마, 상업 광고와 같은 고품질의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영상 편집 시 반드시 전문가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온라인상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이 바로 ‘위안비디오에디터’이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사용자가 영상 편집에 대한 전문 기술이 없어도 웹 브라우저 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으며, 저사양 PC에서도 빠르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고, 윈도/리눅스/맥OS 등 다양한 운영체계나 기기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표준 HTML5 기반 소프트웨어로 별도의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기업 내·외부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어 편집자들 간 협업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위안비디오에디터는 서버 기반으로 작업이 구동되므로 편집용 PC로 원본 영상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는다. 따라서 영상 파일의 업로드/다운로드에 따른 네트워크 트래픽을 최소화할 수 있고, 간편하게 제작된 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영상 유출에 따른 보안 이슈를 제거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는 최근 KT의 원스톱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KT 에듀’ 상용화 사업에서 동영상 미디어 분야를 전담해 위안미디어에디터를 포함한 자사 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참고로 KT 에듀는 실시간 화상 수업을 비롯해 수업 교재 제작/관리, 출석 관리 및 과제 제출 등 학사 관리까지 원격 수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안소프트는 KT 외에도 ETRI, 상명대학교, 현대자동차가 이미 위안비디오에디터를 사용 중이라며 최근 다양한 조직에서 간편 영상 편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많아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스마트폰으로 인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영상을 활용하기 위해선 동영상 편집의 간편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선택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또한 위안소프트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PC용 무선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비브캠(Vivcam)’ 앱을 출시해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수업하는 학생이나 재택 근무하는 회사원들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위안소프트 개요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지식, 사업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