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및 레이저 핀테크, LED 기반 레이저 카드 및 핀테크 페이먼트 카드 부문 테크놀로지 엑셀런스 어워드 수상

싱가포르 최초의 LED 기반 레이저 카드, 페이먼트 이뤄질 때 불이 켜지는 방식 채택

2021-04-30 10:55 출처: IDEMIA

레이저 핀테크와 아이데미아가 싱가포르 최초의 LED 기반 레이저 카드로 ‘핀테크 페이먼트 카드’ 부문 싱가포르 비즈니스 리뷰(SBR) 테크놀로지 엑셀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레이저 핀테크(Razer Fintech)와 아이데미아(IDEMIA)가 싱가포르 최초의 LED 기반 레이저 카드로 ‘핀테크 페이먼트 카드’ 부문 싱가포르 비즈니스 리뷰(SBR) 테크놀로지 엑셀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선불카드는 비자카드를 받는 어떠한 가맹점에서든 페이먼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레이저 핀테크의 이월렛 플랫폼과 연계돼 아무런 불편이 없는 가상 페이먼트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월렛의 게임 중심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는 레이저 카드는 전자 방식의 페이먼트 터미널에 연결해 전력을 공급받으며 그 다음 카드에 내장된 LED에 전력을 공급해 페이먼트 처리가 되는 동안 몇 초에 걸쳐 카드에 불이 들어오게 한다. 이 기술은 과거 배터리 전력에 근거한 카드를 구시대의 유물로 만들 것이다.

모든 카드는 개별 고객의 레이저 페이 모바일 앱과 연계돼 신용카드 터미널에서 어떤 접촉도 없이 페이먼트가 이뤄지도록 하며 그 다음에 해당 금액이 이월렛 잔액으로부터 차감되게 한다.

아이데미아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관 담당 전무이사 로메인 자놀로(Romain Zanolo)는 “아이데미아는 품질과 이노베이션에 가장 중점을 두며 이는 고객들의 독특한 비즈니스 필요에 맞춰 주문형으로 만들어진 제품과 솔루션 개발을 통해 반영되고 있다. 레이저 핀테크가 게임 생태계에서든 빠른 성장을 거두는 핀테크 시장에서든 이노베이션과 수월성의 상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듯이 우리는 레이저의 고객들에게 이월렛 사용자들에게 지위나 기술 측면에서 독특하고도 매력적인 페이먼트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이저 카드 출시에 맞춰서 회사는 2020년 10월부터 2021년 1월까지 1337명의 베타 사용자들에게 시스템 공개를 했다. 다른 모든 아이데미아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레이저 페이 카드도 페이먼트 편의를 위해 첨단의 접촉식 및 비접촉식 거래 기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 카드는 또한 ISO 사양 및 설계와 부합되고 EMV 칩과 자기 띠 표준을 준수하는 등 신용카드가 갖춰야 하는 모든 요건을 따르고 있다.

레이저 핀테크 CEO 리 리멩(Lee Li Meng)은 “많은 우리 회사 서비스 사용자가 고급 게임 분야에 속하기 때문에 제품 및 솔루션의 수월성 면에서 매우 엄격한 표준을 요구하고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으면 이를 용납하지 않는다. 우리 회사의 레이저 카드는 바로 그러한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금까지 고객들에게 매우 높은 수준의 평가를 받아왔다. 아이데미아는 카드 제작 및 보안 분야에서 지금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적을 기록해왔다. 아이데미아의 기술을 근거로 우리 회사는 수준 높은 고객들에게 스타일과 실속 측면에서 우리 금융 서비스로부터 더 높은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사는 현대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 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IDEMIAGroup)를 팔로우하면 된다.

레이저 핀테크 개요

청소년 및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선도적인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지원을 받는 레이저 핀테크(Razer Fintech)는 레이저(Razer Inc.) (1337 : 홍콩증권거래소)의 금융 기술 자회사다. 2018년 4월에 설립된 레이저 핀테크는 신흥시장 지역 최대 규모의 O2O 디지털 페이먼트 네트워크 가운데 하나로 성장했으며 그간 총 페이먼트 액수 기준으로 수십억 달러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다. 레이저 핀테크는 현재 레이저 머천트 서비스(Razer Merchant Services, RMS)와 레이저 페이(Razer Pay)라는 2개의 산하 회사를 두고 있다.

레이저 머천트 서비스는 선도적인 B2B 솔루션 전문회사로서 다음과 같은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 RMS 온라인 : 글로벌 네트워크 카드 및 110종 이상의 페이먼트 방법을 지원하는 카드 프로세싱 게이트웨이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블루칩 가맹점들을 위한 온라인 페이먼트를 지원

· RMS 오프라인 :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1백만 개소가 넘는 오프라인 결제 포인트를 보유한 지역 최대의 오프라인 결제 네트워크다. RMS 오프라인은 또한 POS 서비스(청구서 결제 및 통신사 재충전 등), 현금을 통한 판매 서비스(레이저 페이 충전 및 전자상거래 구매 배달 등), 제삼자 POS 활성화 카드 배포, 레이저 페이와 제삼자 이월렛에 대한 가맹점 확보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레이저 페이는 청소년 및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설득력 높은 사용 사례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포괄적인 이월렛으로 구성된 B2C (B2C) 솔루션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280058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