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와이어, 맥도날드 버틀러 어소시에이츠 인수해 선도적인 기술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업체로서 입지 강화

이번 거래로 평판 구축과 수익 창출을 연결하는 회사의 전문성 확대하고 기술 산업 CMO들에게 더 큰 투자 수익 제공

2021-04-28 11:20 출처: Hotwire

왼쪽부터 타라 오도넬 핫와이어 영국 MD, 마이크 버틀러 MBA MD, 메이브 맥도날드 MBA 최고경영자

런던--(뉴스와이어)--유수의 글로벌 기술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핫와이어(Hotwire)가 기술 산업을 전문으로 하는 전략적 B2B 세일즈 마케팅 에이전시인 맥도널드 버틀러 어소시에이츠(McDonald Butler Associates, 이하 MBA)를 인수했다.

거래 규모는 5조2000억달러에 이른다.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핫와이어의 커뮤니케이션 전문지식과 MBA의 특별한 세일즈·마케팅 전문 지식이 결합돼 단기적으로는 판매 실적, 장기적으로는 브랜드 구축을 통해 CMO들을 지원하게 된다. 두 회사 간 이뤄질 시너지 효과로는 강력한 기술 고객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한 통찰력과 전략 그리고 창의적인 팀을 위한 대규모 투자 등을 들 수 있다. 또 회사는 어도비(Adobe), 시트릭스(Citrix),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를 비롯해 여러 고객을 공유한다.

핫와이어의 글로벌 CEO인 바바라 베이츠(Barbara Bates)는 “현재 기술 CMO들은 즉각적으로 성과를 내야 하고 미래를 위한 브랜드를 지속해서 구축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며 “핫와이어는 MBA의 광범위한 계정 기반 마케팅과 채널 마케팅 경험을 더해 브랜드 평판을 구축하고 이해 관계자들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며 수익 성장을 이루도록 설계된 새로운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핫와이어 고객들이 계정 기반 마케팅, 산업 마케팅, 채널 및 제휴 프로그램 등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MBA의 고객은 이제 브랜드 개발, 미디어 관계, 기업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지식을 포함해 한층 더 폭넓은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에 접근하게 된다. 핫와이어 팟 캐스트인 핫테익스(HotTakes)의 최신 에피소드를 통해 앞으로 있을 기회를 더 많이 들을 수 있다.

2005년 영국에서 설립된 맥도날드 버틀러는 엑센추어, 어도비, AWS, 시트릭스, 델 테크놀로지스, 딜로이트, DXC 테크놀로지, 하니웰, IBM, 페가시스템즈 및 PWC를 비롯해 강력한 기술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MBA 최고경영자인 메이브 맥도날드(Maeve McDonald)는 “이번 인수 거래는 MBA 고객과 우리 팀 모두에게 매우 흥미로운 기회”라며 “MBA와 핫와이어 모두 기술 기업들이 가장 시급한 비즈니스 및 커뮤니케이션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데 전념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우리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리드 생성(lead generation)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엄청난 기회를 얻게 됐다”고 덧붙였다.

MBA 창립자인 메이브 맥도날드와 마이크 버틀러(Mike Butler)가 영국 MD 및 글로벌 리더십 팀 멤버인 타라 오도넬(Tara O’Donnell)에게 보고하면서 각각 영국 매니징 컨설턴트 계정 기반 마케팅 및 마케팅 역할을 맡게 된다. 팀의 통합으로 핫와이어의 영국 직원 수가 100명 이상으로 늘어나고 전 세계적으로는 300명을 넘게 된다.

이번 발표로 핫와이어의 지속적인 업계 리더십이 공고해지는데 가장 최근에는 프로보크 미디어(PRovoke Media)가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글로벌 기술 에이전시로 선정되었으며 모든 규모의 기술 기업에 긍정적인 행동을 촉발한 20년 이상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다. 인수를 위한 투자자금은 핫와이어의 모회사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기업들의 부티크 네트워크인 에네로 그룹(Enero Group Limited, 호주증권거래소: EGG)에서 조달했다.

에네로 그룹 CEO인 브렌트 스크림쇼(Brent Scrimshaw)는 “MBA 인수는 그룹의 강력한 추진력과 야망뿐 아니라 핵심 에이전시 브랜드의 규모 및 추가적인 디지털 역량 구축을 위한 글로벌 전략을 실현한다는 우리의 약속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핫와이어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기술 전문 커뮤니케이션 기업 가운데 하나이며 MBA 특유의 세일즈·마케팅 전문지식과 고객을 추가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가능성이 열릴 것을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핫와이어 (Hotwire) 개요

핫와이어는 2000년에 설립된 기술·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기업이다. 세계 각국에 설치한 사무소와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성장 벤처 기업에서 유명 다국적 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핫와이어는 호기심을 자극하고 행동을 촉발하며 성공에 동력을 제공하는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혁신적 기술의 잠재력을 극대화한다. 그 바탕에는 깊이 있는 통찰력과 탄탄한 전략, 목적 지향적 크리에이티브, 통합 계획 등을 기반으로 한 핫와이어의 차별화된 방법론이 있다.

에네로(Enero) 개요

에네로 그룹 리미티드(Enero Group limited)는 호주증권거래소(EGG)에 상장한 부티크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다. 에네로 그룹의 계열사로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BMF, 홍보 회사인 핫와이어, CPR, 연구 컨설팅 기업인 더 리딩 에지(The Leading Edge), 더 디지털 에지(The Digital Edge), 디지털 에이전시인 오처드(Orchard), 프로그램 마케팅 전문 기업인 OB 미디어(OB media)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enero.com) 참조.

맥도날드 버틀러(McDonald Butler) 개요

맥도날드 버틀러 어소시에이츠(McDonald Butler Associates)는 기술 부문의 계정 기반 마케팅, 채널 및 제휴, 산업·수요 프로그램을 전문으로 하는 전략적 B2B 세일즈·마케팅 에이전시다. 회사는 전략적 통찰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접목해 더 효율적으로 고객을 참여시키고 더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며 판매를 가속한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혁신적인 B2B 기업들과 협력해 ROI(투자 수익) 중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맥도날드 버틀러는 선을 추구하는 힘(force for good)으로서 비즈니스에 열정을 보인다. 회사는 멜런 에듀케이트(Mellon Educate)와 페니즈(Pennies)의 적극적인 지지자이자 옹호자이며, 사회 환원 약속의 일환으로 매년 일정 비율의 수익과 시간을 기부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270054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