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웹툰 작가 지망생 위한 피칭행사 ‘컨설팅데이’ 성황리 마무리

2020-09-29 14:00 출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웹툰프로 2기 컨설팅데이 현장에서 단체 기념 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고양--(뉴스와이어)--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9월 25일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웹툰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피칭행사 ‘컨설팅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컨설팅데이는 웹툰프로 2기 멘토 5인(이빈 작가, 탐이부 작가, 김달님 작가, 명랑 작가, 겔부 작가)과 웹툰 기획사 및 플랫폼사 PD 3인(투유드림 안홍식 부장, 만화경 이나래 PD, 스튜디오JHS 김신택 PD)이 참여해 교육생 10인의 작품에 대한 평가·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데이에 참가한 <웹툰프로 2기> 교육생들은 2020년 5월부터 5개월간 작업한 웹툰 2화 분량을 발표하고 수정 및 보완할 내용을 컨설팅받았다. 이후 심사를 통해 △1위 ‘계미는 오늘도’(소희) △2위 ‘Run!’(최길웅) △3위 ‘에이지 오브 피그말리온’(오민식)의 3개 작품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교육생 소희의 멘토이자 심사위원장 탐이부 작가는 “돈을 벌어 자립하고 싶다는 주인공 계미의 아르바이트 이야기를 개성 있는 작화와 직관적인 연출로 표현한 점이 돋보였다”며 “공감을 사는 것에 대한 연구가 더해진다면 더욱 좋은 작품이 될 것”이라고 심사평을 밝혔다.

한편 ‘웹툰 프로’는 ‘경기북부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웹툰 작가 양성 과정으로 경기북부 유명 웹툰 작가와 예비 창작자를 연계한 1:1 멘토링, 전문가 특강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개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발전하는 고양시의 미래를 준비하고 실천하기 위해 고양시의 산하기관으로 2004년 1월에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gip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