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항균 액티브 기술 활용한 완제품 시장으로 진출

사용하기 불편한 일회용 마스크와 값비싼 N95 마스크 간의 간격을 메우는 호흡하기 편하고 재사용 가능한 신제품
향후 수 개월 내에 신제품 추가 시판 예정

2020-09-14 10:40 출처: Ascend Performance Materials

액티브 프로텍트 부직포 마스크는 강력한 항균 기술이 내장된 재사용 가능한 범용 마스크로서 피부에 부드럽고 통기성이 뛰어나며 편안한 원단으로 제작, 악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로부터 마스크를 보호한다

휴스턴--(뉴스와이어)--편안한 착용감과 세균으로부터의 보호 기능을 모두 갖춘 새로운 안면보호 마스크가 첨단섬유 및 고성능 소재 제조회사인 어센드 퍼포먼스 머티리얼즈(Ascend Performance Materials)에 의해 액티브(Acteev™)라는 이름으로 시판된다.

이 브랜드의 최초 제품인 ‘액티브 프로텍트 부직포 마스크(Acteev Protect™ Nonwoven Mask)’는 피부에 부드럽게 착용되는 직물을 활용해 쉽게 호흡할 수 있게 하고 악취유발 세균과 사상균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균성을 자랑하는 재사용 가능 범용 마스크이다.

이 마스크 제품은 니트직물 마스크와 스포츠 얼굴 가리개를 포함하는 일련의 시판 예정 액티브 브랜드 제품들 가운데 최초의 것이다. 회사는 또한 N95 마스크와 수술용 마스크 시판을 위한 디자인 단계에 있고 전등 스위치나 쟁반 테이블 같이 접촉이 잦은 표면에 사용될 수 있는 고성능 플라스틱 제품도 개발 중에 있다. 이에 더해 행주 및 병원 가운 용도의 헝겊, 여과 시스템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부직포와 롤 제품 등도 개발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초에 어센드의 부사장으로 취임하고 액티브 브랜드 책임자 역할을 맡은 루 장(Lu Zhang) 박사는 나일론 66 수지의 세계 최대 생산업체인 어센드가 마스크 쪽으로 사업 분야를 넓힌 것은 자연스러운 귀결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어센드가 생산하는 나일론 제품은 자동차 보닛 안쪽 부분에 사용될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이 높다. 그러나 이를 섬유 형태로 뽑아낼 경우 이는 옷감을 짜거나 니트 방식의 직물로 만들어져서 매우 부드럽고 비단에 가까울 정도의 질감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우리 회사의 항균 액티브 기술과 결합시킬 경우 이는 ‘액티브 프로텍트 부직포 마스크’가 돼 현재 시판되고 있는 어떠한 마스크보다도 호흡하기 편하고 착용감도 훨씬 좋은 제품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장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액티브 프로텍트 부직포 마스크는 일반적으로 입수 가능한 블루 마스크보다 더 높은 보호 기능을 갖추고 착용감과 호흡의 편리함 면에서도 월등한 기능을 자랑한다. 이에 더해 의료계 종사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N95 마스크보다도 구입이 훨씬 더 수월하다고 한다.

장 박사는 또한 “마스크는 착용하고 있을 때만이 전염을 막는 역할을 한다. 그런 이유로 인해 착용감과 호흡의 편리함이 중요한 것이다. 우리가 이제 아이들을 학교에 되돌려 보내고 직장으로 돌아가고 쇼핑 등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이 시점에서 몇 시간 동안 계속 착용할 수 있고 내구성이 있는 마스크 옵션을 필요로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교사, 식당 종업원, 대중교통 종사자, 산업시설 근무자, 기타 집밖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누구든지 이러한 마스크를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

술저 로테이팅 이큅먼트 서비스(Sulzer Rotating Equipment Services)의 남·북미주 담당 대표인 다라유스 파르디발라(DarayusPardivala)는 회사의 남·북미주 지역 소재 32개 시설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을 위해 액티브 마스크를 대량 구매했다. 그는 “과거에 구매했던 다른 마스크 제품들에 비해 액티브 마스크는 호흡하기가 훨씬 편하고 직원들에게 더 높은 정도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전에는 직원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에 상당한 저항감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것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최근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시행된 우리 회사의 니트 직물에 대한 시험 결과에 따르면 액티브 기술이 코로나19, SARS-CoV-2 등을 초래하는 바이러스를 접촉 직후 99.9% 비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1] 어센드는 이 기술의 항균 특징에 대한 광고 허가를 받기 위해 현재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식품의약국(FDA) 등 정부 기관들과 협의 중에 있다.

액티브 프로텍트 부직포 마스크는 살균을 위해 고분자 매트릭스 속에 활성 아연 이온을 사용하는 액티브 기술로 제조되고 있다.

어센드의 CEO인 필 맥디비트(Phil McDivitt)는 “액티브의 활성 방어층은 고분자 매트릭스 속에 내장돼 있는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활성 아연 이온을 사용한다. 이는 씻겨 나가거나 떨어져버리는 화학용품을 뿌린 것이 아니므로 몇 번이라도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액티브 프로텍트 부직포 마스크는 아연이 내장된 3중 재질로 만들어져 있다.

맥디비트 CEO는 “우리 회사의 과학자들과 엔지니어들은 모든 특성 요건을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직물을 만들어내는 공정을 발명해냈다. 액티브 직물은 만져보면 매우 부드럽고 얼굴을 시원하게 해주는 흡습성도 갖고 있다. 이 제품은 또 다른 재질로 만들어진 마스크 제품들에 비해 호흡하기도 훨씬 수월하다”고 말했다.

제품 시판처 정보는 회사의 웹사이트 acteev.com 또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에서 @acteevbyascend 검색을 통해 입수 가능하다.

어센드 퍼포먼스 머티리얼즈(Ascend Performance Materials) 개요

어센드 퍼포먼스 머티리얼즈는 일상생활과 신기술에 필요한 고성능 소재를 만드는 기업이다. 혁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은 내일을 고취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상하이와 브뤼셀, 디트로이트에 지사를 두고 있다. 또 완전 통합된 소재 솔루션 제조업체로서 미국과 유럽, 중국에 글로벌 제조 시설 8곳을 가동하고 있으며 2600명에 이르는 글로벌 인력이 플라스틱과 직물, 섬유, 화학 물질 등을 제조한다. 이렇게 제조한 소재는 차량을 더 안전하게 만들고 에너지의 청정화를 도모하며 의료 장비의 질을 높이는 데 사용된다. 또 가전제품의 스마트화와 의류 및 소비자 제품의 수명 연장에 기여한다. 어센드 퍼포먼스 머티리얼즈는 고객과 지역 사회의 안정, 지속 가능성, 성공을 위해 매진한다.

어센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scendmaterials.com) 참조.

액티브 개요 : acteev.com

· 시험 결과에 따르면 99% 이상 항바이러스, 항균, 항진균성 효과 입증[1]

· EPA 등록된 아연 이온이 고분자 매트릭스 속에 내장

· 흡습성이 높은 나일론 66 직물이 수분을 흡수하고 이는 다시 아연 이온을 활성화

· 국소적 요법이나 코팅과는 다른 기술

· 은이나 동과는 무관

· 최종 형태에서 그 효과 입증

- 소비자 섬유, 소파 커버, 유니폼, 안면보호 마스크 등에 사용되는 직포 또는 니트 직물

- 여과 목적의 나노섬유, 멜트블로운 부직포, 스펀본드 부직포 등

- 카펫 용도의 섬유

- 접촉이 잦은 표면에 사용되는 고성능 플라스틱

[1] 주의 : 액티브(Acteev™) 기술은 코로나19를 초래하는 SARS-CoV-2 바이러스와 H1N1, 코로나바이러스 229E 등의 병원균, 포도상구균이나 대장균 같은 그램양성 및 그램음성의 박테리아 등을 억제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이 자료에서 언급되는 모든 데이터는 독립적인 제3자 연구실에서 시행된 테스트로부터 나온 것이다. 시험은 다양한 형태로 이뤄졌다.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시행된 테스트에서는 액티브 기술로 제조된 폴리아미드 66 섬유 직물이 액티브 기술이 들어가지 않은 동일한 중량의 폴리아미드 66 섬유 직물과 비교할 때 접촉 직후 SARS-CoV-2 및 H1N1 바이러스를 3 log(99.9%) 이상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액티브 프로텍트는 마스크 착용자나 그 주변에 있던 사람들을 박테리아 병원균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 않는다. 여기서 제시되는 주장들 가운데 모든 것이 미국을 포함한 전 법적 관할지역에서 허용되는 것은 아니다. 마스크의 일부 디자인은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심사를 받고 있다. 어센드는 현재 액티브 기술이 들어간 15개 이상의 제품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00057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