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주--(뉴스와이어)--고기능성 의류 및 장비 전문 글로벌 디자인 기업 Arc’teryx Equipment는 에이버리 베이커(Avery Baker)를 첫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직책 신설은 Arc’teryx의 글로벌 성장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신임 CBO 베이커는 북미, EMEA, APAC 및 중화권 전역에서 Arc’teryx가 브랜드 잠재력을 본격적으로 발휘하고 글로벌 역량을 극대화하며, 장기적 성장을 도모하는 중요한 시점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EMEA 및 APAC 지역에서 20년 이상 글로벌 리더십 경험을 쌓아온 토비아 프레베델로(Tobia Prevedello)를 EMEA 지역 총괄 관리자로 선임했다.
CBO로서 베이커는 CEO 스튜어트 하젤덴(Stuart Haselden) 직속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며 업계를 선도할 소비자 경험 팀 구축을 주도하게 된다. 또한 전 세계 전문 산악인을 위한 스노우, 트레일, 클라이밍 제품 분야의 글로벌 선두 주자가 되겠다는 브랜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 차원에서 글로벌 및 지역 리더와 협력하며, 전문 산악 아웃도어 업계의 기존 관행을 과감히 깨뜨리는 행보를 보일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브랜드 성장, 고객과의 유대 강화 및 지역 확장 가속화를 위한 핵심적인 단계이다.
CEO 하젤덴은 “에이버리 베이커의 CBO 선임은 글로벌 전략 실행에 박차를 가하고 전 세계 더 많은 시장과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있는 이 시점에 Arc’teryx의 글로벌 성장에 한 획을 긋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유의 문화와 유산을 충실히 지키며 아이코닉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들어낸 그의 독보적인 이력은 스토리텔링과 디자인뿐 아니라 고객 경험 전반에 걸쳐 Arc’teryx의 브랜드 표현력을 강화할 대체 불가능한 적임자임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베이커는 퍼포먼스와 디자인이라는 핵심 가치를 그대로 유지한 채, 기존 고객과의 유대를 더 강화하는 한편, Arc’teryx가 널리 사랑받는 이유인 탁월한 퍼포먼스와 디자인의 가치를 인정하는 새로운 고객층에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베이커는 “진정성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인 Arc’teryx는 명확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세상을 대하는 방식, 그리고 원칙과 퍼포먼스가 중심이 되는 디자인을 위해 조금도 타협하지 않는다. 소비자가 마주하는 모든 접점에 더 큰 가치와 의미를 가져오고,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진정성, 혁신, 유대감이 변함없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탁월한 인재들로 구성된 팀과 글로벌 성장을 만들어가는 여정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어 하젤덴은 토비아 프레베델로의 영입에 대해 “토비아를 EMEA 지역 총괄 관리자로 맞아 무척 기쁘다.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복잡한 지역 조직을 이끌어본 풍부한 경험, 그리고 EMEA 전역의 다양한 소비자층과 시장 역학에 대한 탁월한 식견을 갖춘 토비아는 Arc’teryx가 EMEA 지역을 넘어 성장의 새로운 장을 여는 데 최적의 적임자임이 분명하다. 토비아는 확실한 성과를 내는 성공적인 팀 빌딩, 브랜드 입지 강화, 그리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온 검증된 리더다. 토비아의 역량은 Arc’teryx 글로벌 전략의 핵심 축인 EMEA 지역에 대한 투자를 이어 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토비아 프레베델로 EMEA 지역 총괄 관리자는 “Arc’teryx는 뚜렷한 목적의식과 제품의 진정성, 그리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깊이 뿌리내린 보기 드문 글로벌 브랜드이고, EMEA 지역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갈 중요한 기회의 땅이다. 현지 팀 그리고 글로벌 경영진과 힘을 합쳐 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퍼포먼스 중심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며, 내실 있는 확장을 이루고, Arc’teryx의 탁월한 디자인과 특유의 제품 DNA를 충실히 지키면서도 장기적인 성장을 실현해 나갈 기회를 얻어 무척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베이커는 토미 힐피거(Tommy Hilfiger) 재직 당시, 수차례의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과 시장 내 입지 강화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브랜드의 고급화 및 글로벌화를 이끌며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했고, 비즈니스 성장을 비롯하여 소비자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통일된 브랜드 방향성을 확립한 주요 브랜딩 프로젝트를 전두지휘했다. 또한 글로벌 여성복 비즈니스의 성공적 재출범과 런웨이 제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는 ‘씨 나우, 바이 나우(See Now, Buy Now)’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베이커는 창의적인 비전과 운영 노하우,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상업적 성공을 견인하는 동시에 브랜드 DNA에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토미 힐피거를 세계적 프리미엄 브랜드 반열에 올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최근까지 프레베델로는 LVMH 그룹의 CELINE에서 EMEA 지역 총괄(Managing Director)로서 해당 지역의 사업 전략, 운영, 성과 관리를 총괄했다. 프레베델로는 현지 성장을 견인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확장, 통합, 혁신을 포함한 비즈니스의 다양한 국면에서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있어 깊이 있는 식견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는 리더십 스타일과 유연한 다문화적 사고방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경쟁력 있는 팀을 구축하고 탁월한 운영 성과를 창출하며 자신의 역량을 입증해 왔다.
이번 베이커와 프레베델로의 선임은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임원 영입의 일환이다. 앞서 Arc’teryx는 최고 머천다이징 책임자(CMO) 맷 볼트(Matt Bolte), 베일런스 총괄 관리자 마리사 파르디니(Marissa Pardini), 베일런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벤 스터빙턴(Ben Stubbington)을 잇달아 영입한 바 있다. CBO직 신설을 포함한 이번 전략적 인사는 아웃도어 의류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선점하고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Arc’teryx 소개
Arc’teryx는 캐나다 코스트 산맥에 기반을 둔 기업이다. 실제 환경과 밀접하게 연결된 Arc’teryx의 디자인 프로세스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독보적인 내구성과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제품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둔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은 전 세계 160개 이상의 브랜드 스토어와 2400여 곳의 리테일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Arc’teryx는 문제 해결을 핵심으로 지속적으로 진화하며, 완성도 높은 미니멀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더 나은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한다. 진정한 가치를 지닌 좋은 디자인은 우리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든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127462809/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