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루트임팩트, AI 창업 인재 발굴 위한 ‘라이언 파트너스 데이’ 성료

2025-12-30 14:00 출처: 멋쟁이사자처럼

‘라이언 파트너스 데이’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IT·AI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대표 나성영)과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가 공동 주최한 AI 창업 육성 프로그램의 최종 무대인 ‘라이언 파트너스 데이(LION Partners Day)’가 지난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멋쟁이사자처럼 창업트랙 Presented by 루트임팩트’를 마무리하는 데모데이다. 본 프로그램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AI 창업을 꿈꾸는 만 34세 이하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단순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MVP(최소 기능 제품) 구현과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에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은 지난 11월 한 달간의 집중 창업 교육과 사업계획서 심사로 포문을 열었다. 1차 예선에 참여한 총 87팀 중 엄격한 AI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개 팀은 이후 한 달 동안 글로벌·로컬·테크·임팩트·스타트업 등 5개 그룹으로 구성된 전문 VC들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사업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이날 데모데이에 오른 15개 팀은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발표했다. 심사위원으로는 500글로벌 차모건 이사, 소풍커넥트 최경희 대표 등 국내외 유수의 투자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심사는 △사업 모델의 명확성 △시장 기회 및 차별성 △AI 기술 활용도 △MVP 구현 완성도 및 로드맵 △팀 역량 및 실행력 △그룹별 특화 항목 등 다각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진행됐다.

치열한 경합 끝에 영예의 대상은 ‘시각 장애인 스마트 AI 점자 지팡이’와 ‘점자 스티커 출력기’를 선보이며 혁신성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인정받은 ‘가이드(이창민)’팀이 차지했다. 대상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유튜브 링크 하나로, 하이라이트 쇼츠를 자동 생성하는 AI’를 제안한 ‘알파컷(윤정락, 양재혁, 이민석)’팀이, 우수상에는 AI 증거 수집 자동화 솔루션 ‘PDF 드림’의 ‘저스티즈(이한나, 방준서)’팀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그룹별 특화 심사 기준에 따라 선정된 특별상은 임팩트와 스타트업 부문에서 한 팀씩 배출됐다. ‘수정벌 추천부터 구매, 데이터분석까지 가능한 원스톱 스마트 플랫폼’으로 사회적 임팩트 측정 가능성과 확장성을 높게 평가받은 ‘webee(윤여정, 오상훈)’팀이 임팩트 그룹 특별상을, ‘아날로그 특수교육 행정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AI SaaS’로 독보적인 비즈니스 실행 속도와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피어링(송유정, 김윤조)’팀이 스타트업 그룹 특별상을 받았다.

현장 투표와 호응도를 반영한 인기상은 ‘승무원 라이프 스케줄러 앱’을 발표한 ‘Crewing(유승빈, 김선정, 이시온, 박지효)팀’에게 돌아갔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한 팀들은 AI 기술을 단순히 접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대학생 특유의 참신한 시각으로 실제 시장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보여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총 2400만원 규모로 지급된 이번 상금은 각 팀의 비즈니스가 실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사업화 초기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행사를 공동 주최한 멋쟁이사자처럼의 나성영 대표는 “오늘의 데모데이는 끝이 아니라 위대한 창업 여정의 시작”이라며 참여 팀들을 격려했다.

한편 멋쟁이사자처럼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AI 교육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저변을 넓혀 갈 계획이다.

멋쟁이사자처럼 소개

2013년부터 시작한 멋쟁이사자처럼은 ‘사람과 기술을 연결한다’는 미션으로 성장 의지를 가진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갖고 목표를 이뤄낼 수 있다고 믿는다. IT와 함께 한 단계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도록 IT 교양 콘텐츠부터 IT 직무 전환을 돕는 부트캠프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IT 프로덕트 빌딩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래밍, 디자인, 기획, 비즈니스 등)과 커뮤니티를 제공해 글로벌 차원에서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