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사협회-비티진 ‘사회복지사 건강관리 지원사업’ 본격 추진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및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건강관리 공모전 개최

2025-09-02 10:10 출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 및 서비스참여자 건강관리 지원사업 안내 홍보물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는 비티진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서비스 참여자의 건강권을 강화하기 위한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사회복지사의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더불어 건강한 삶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한다.

‘사회복지사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헬스케어 플랫폼인 ‘헬퓨(HelfU)’를 활용해 사회복지사 개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서비스 대상자 건강관리 공모전’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천 사례를 공모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이번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사 개인의 건강 회복과 자기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회복지서비스 참여자의 건강권 증진을 위한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박일규 회장은 “사회복지사의 건강은 곧 전문성과 실천의 토대”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건강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사회복지서비스 참여자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의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www.welfare.net)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소개

‘사회복지사의 가치, 대한민국 복지의 미래입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거한 법정 단체로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 교부 및 보수교육 관리·운영을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